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도형 총정리 - 중학 3개년 필수 개념 콕 바빠 수학 총정리
임미연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는

영역별 연산이나 취약 파트에 대한

빈틈 채우기로 유명한 시리즈입니다.

그 바빠 시리즈에 중학교 수학 총정리 교재가 추가되었어요~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중등 2학기 기하 파트..

하지만 이것이 나중에 고등학생이 되어 발목을 잡는단 사실!

느슨해진 2학기의 수학 공부, 놓친 것이 있다면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 도형 총정리>로

찬찬히 체크해 보고 채워보면 어떨까 싶네요 ^^

 

 

특히 도형 파트에 취약한 친구들이 있어요.

그런 친구들에게도 아주 좋은 교재가 될 것 같아요.

중학 3개년의 도형을 모아 한 번에 공부해 볼 수 있는 교재입니다 ^^

 

 

공부의 목적에 맞게 학습 설계를 해 볼 수 있고요,

권장 진도표도 나와있으니 나와 맞는 것을 잘 찾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목차를 보니 학년별로 나누어 도형 파트 단원들을 싣고 있습니다.

내가 부족한 부분만 골라 공부하기에도 좋고,

1학년부터 차근히 확인하며 풀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각 학년마다 시작 전에

저자 선생님의 단원 소개 동영상을 볼 수 있어요.

어떤 단원이지 알고 공부하면 확실히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각 단원별로 중요도 체크도 해 볼 수 있고,

수능과 모의고사 기출 연계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이렇게 보니 중학 도형 공부 게을리할 수 없겠네요 ^^;;;

 

 

각 챕터별로 개념이 먼저 설명되어 있어요.

심플한 개념 설명이 더욱 맘에 듭니다.

각 개념 하단에는 확인 문제가 나와있고요.

기본기에 충실한 교재이므로 어렵진 않아요.

다만 꼭 알아야 할 것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기에 완전 딱이랍니다 ^^

 

 

각 특히 중요한 핵심 개념의 경우

'핵심'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어요.

꼼꼼히 봐두어야겠죠?

그리고 바빠 꿀팁이 있어 유명 강사분들의 공부 팁을 얻을 수 있어요.

아이들이 깜빡 실수하거나 헷갈려 하는 부분들이

잘 담겨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앗 실수'라는 부분도 눈에 띄는데요~

무려 중학생 70%가 틀리는 내용이라고 해요.

그러니,'앗 실수'라는 단어가 보이면

더 눈 크게 뜨고 잘 살펴야겠습니다 ^^

 

 

그렇게 모든 개념을 살피고 문제로 확인했으면,

이젠 찐 문제들을 만나봅니다.

각 챕터가 끝날 때마다 <개념 완성 문제>를 두었구요,

학년 학습을 모두 마치고 나면

<고르고 고른 1학년 도형 총정리 문제>를 실었어요.

학년별 필수 문제만을 고르고 골랐다니,

이 문제들 만큼은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네요 ^^

중학 도형이 어려운 친구들,

중학 도형 정리가 필요한 친구들,

유난히 도형이 어려워 중학 도형 공부가 망설여지는 친구들~

모두 모두 바빠로~!!!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