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문학 독해 4학년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독해
지에밥 창작연구소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 불수능이란 말이 이젠 익숙해진 듯 합니다.

새로 발표된 교귱ㄱ 개편안에서도 

여전히 국어의 중요성을 떨어지지 않은 듯 하구요.

갈수록 문해력은 중요해집니다.

이 교재는 초등학생부터 시작할 수 있는

수능 형태 국어 독해에 익숙해질 수 있게 도와주는 것 같아요.

문학과 비문학으로 나누어 학년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4학년 문학 독해 교재를 아이와 풀어보았어요.





하루 학습은 총 4페이지, 2장입니다.

문학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보게 되어 있어요.

무엇보다 중요한 어휘의 경우 따로 문제를 두고 있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한 주의 학습을 마무리할 때는

한자 학습을 해 볼 수 있어요.

많은 분량은 아니지만 중요한 한자와 한자어까지

보태어 공부할 수 있어 더욱 좋더라구요.

구준히 학습하면 한자어 실력에도 분명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또 지문 문제 중에는 '수능 연계' 문제가 있어요.

수능에 어떻게 출제가 되는지

미리 미리 익혀두면 수능 감을 잡는데도 큰 역할을 할 것 같아 반갑더라구요 ^^





교재 속 지문들은 학년에 잘 맞게 구성되어 있을 뿐 아니라

현대 소설, 현대 시, 고전 소설 등

다양한 장르를 잘 담고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게다가 교과서 지문도 많아서 아이들에게 더 유익할 것 같았어요.

 





모든 학습을 마치면 별책으로 구성된

모의고사 문제를 풀어보게 됩니다.

교재 속 지문들을 기반으로 문제가 출제되어 있어서

교재를 잘 공부했다면 다 잘 풀 수 있을만한 내용이랍니다.

아이들 성취감에도 큰 도움되겟죠? ^^

또 실제 시험지 구성과 같은 형태라 아이들이

시험에 적응하는 계기도 될 것 같아요 ^^

초등 국어, 문학 독해 교재 찾으신다면,

수능가지 이어지는 똑독한 교재로 해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