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국어 5-2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

   등 어    < 초 코 >   

국 어  5-2

 

 

 


 

교과서 공부를 제대로 하게 도와주는~

미래엔의 초코 시리즈!!!

그 중에서 초코 국어, 소개합니다 ^^

 

 

학습 이전에 필요한 것은 바로 계획!

이제 초등 고학년이기에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며 성취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교재 속 학습계획표 활용도 꼼꼼히 해봅니다.

각 단원별 학습 계획을 보고 본인에게 맞게 세팅해요.

날자를 적거나 하면 좋구요~

학습 후 체크하는 용도만으로도 일단은 OK~

계획 세우기가 어렵다면 먼저 주어진 계획표를

채워나가는 것부터 해보면 좋답니다.

은근 뿌듯하고 기분 좋다는요 ㅎㅎ

그럼 다음에 스스로 계획을 세우게 되요~^^

그래서 교재에 계획료 잘 되어 있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초코 시리즈는 계획표가 잘 되어 있어 좋아요 ^^

 

 

초등 5학년 2학기에 배우게 되는

국어 교과서 속 내용들입니다.

미리 어떤 것들을 배우는지 알아보면 좋겠죠?

아직은 초등이기에 국어 과목은 적절한 복습으로 활용중입니다.

학교에서 단원 학습을 마치면

초코 국어로 복습해 주는거죠~^^

그럼 단원평가나 수행 평가 날이 다가오고

준비가 충분히 잘 되는 것 같아요.

 

 

첫번째 단원은 마음을 나누며 대화하기에 관한 내용이에요.

앞 쪽에 전체적인 학습 계획표가 있다면

각 단원의 시작에는 세부 계획이 등장해요.

스스로 평가도 해 볼 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

 

 

가장 먼저 그림으로 개념 탄탄을 공부해 봅니다.

Q&A 형태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가볍게 살펴보고 본격적인 공부로 들어갑니다.

커다란 이미지와 함께 알아보기 때문에

아이들이 이해하기도 쉽고 단원 도입으로 좋은 것 같아요.

간단히 확인 문제도 풀어볼 수 있습니다.

 

 

이번엔 본격적인 교과 내용 살피기입니다.

이른바 교과서 쏙속!!!

교과서 내용을 쏙쏙~ 내 것으로 만들어 볼 수 있어요.

 

 

교과서 속 내용들을 모두 꼼꼼히 살필 수 있어 좋습니다 ^^

지문들을 잘 살펴보고 문제로 내용을 확인해 봅니다.

교과서 내용을 충실히 아는 것도 매우 중요하고 필요하지만,

초등 고학년이라면 이제 슬슬 문제 풀이도 필요한 것 같아요.

이 자체로 독해력 공부도 되고,

기본적인 국어 개념 공부도 되니까요~^^

 

 

교과서 지문 내용을 잘 챙겨볼 수 있는 '독해로 이해 콕'

교과서 지문 속 어려운 낱말을 알려주는 '낱말풀이'

교과서 확인 문제는 '서술형'은 물론 '교과서 문제'까지~

교과서 내용을 정말 잘 챙겨 볼 수 있는 교재 구성이지요? ^^

 

 

그렇게 모든 내용을 다 살피고 나며

총정리의 시간입니다~

단원평가를 풀어보면서 배운 것들을 최종 점검해 봅니다.

교과서 확인 문제에 이어 독해 문제와 어휘 문제가

따로 편성되어 있어서 더욱 맘에 쏙 드는데요~

 

 

교과서 개념이나 내용 확인은 물론

기본적인 국어력 채우기에도 아주 좋은 구성 같아요~^^

 

 

2단원도 풀어보았어요 ^^

2단원은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보는 것으로

나의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하여

보다 적극적인 책읽기를 하는 방법과

나의 체험과 감상이 드러나는 글을 쓰는 법을 알아보게 됩니다.

 

 

역시 먼저 단원 도입부터 시작해요.

그림을 통해 개념들을 살펴보고 공부 시작합니다 ^^

 

 

교과서 속 내용을 찬찬히 살피고

문제로 확인해 보면서 공부했어요.

 

 

교과서 내용을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장치들이 많이 있는데요~

내용과 관련된 사진이나 이미지 자료가 풍부하게 담겨있어요.

아이들의 이해의 폭을 키워주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단원평가와 독해 문제까지 풀어보았습니다.

독해에서 나온 오답을 같이 살펴보았어요.

수원화성하면 정조!

너무 여기에 집중되어 있었던 것인지,

대충 읽어버린 것인지... ㅜㅜ

<화성성역의궤>는 정조의 급작스런 죽음으로

다음 대인 순조 때 지어졌다는 거~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되었네요 ㅎㅎ

 

 

어휘 문제도 차근히 잘 풀어보았어요.

 

 

앞에서도 잠깐씩 나왔는데,

초코 시리즈는 온라인 학습 서비스가 있어요.

QR코드를 통해 빠르고 쉽게 활용해 볼 수 있어 좋아요 ^^

 

 

개념 터치 마인드맵, 지문 듣기 자료, 정답 체크,

학습 확인, 독해 해설 강의

활용해 볼 수 있는 것이 정말 많답니다 ^^

 


 

QR코드로 접속해 보았어요.

단원별로 찾아볼 수 있게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인드맵과 해설강의를 바로 볼 수 있어요.

 

 

아이가 직접 마인드맵 찾아보았어요.

교과서 개념 내용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해 볼 수 있어 정말 좋았어요.

터치해 보면서 내용 확인하고,

가려진 낱말을 떠올려보고 맞았는지 바로 확인해 보면서

개념 체크를 바로 바로 해 볼 수 있어 너무 좋네요 ^^

 

초등 교과서를 찐으로 공부할 수 있는

미래엔의 초코 시리즈!!!

모르고 넘어가는 부분 없이

교과서를 꼼꼼히 공부해 볼 수 있는 초코~

기본기를 제대로 챙겨줘야 하는 국어도

역시 초코 국어로 채워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