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도 독해가 먼저다 : 초등 5학년 - 독해와 교과 공부를 한 번에 끝내는 교과 독해 프로그램 독해가 먼저다
키 초등학습방법연구소 지음, 정인성 외 그림 / 키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출판사의 <과학도 독해가 먼저다>시리즈~

5학년이 나오길 무지 기다렸답니다 ^^

드디어 5학년 교재 만나보았어요.

초등 5학년 일 년 치 과학 내용이 한 권에 담겨있습니다.

 

 

<과학도 독해가 먼저다> 시리즈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초등 교과 과학을 독해를 통해 공부할 수 있는 교재에요.

교과 내용을 쉽게 익히고 비문학 독해력까지

한 번에 끌어올릴 수 있는 똑똑한 교재입니다 ^^

 

   개념  어휘  독해   

 

'3단계 독해법'을 통해 낯선 용어가 난무하는

어려운 과학을 쉽게 만들어 주는 교과 독해 교재에요~

 

 

앞에서 살짝 언급했듯이,

학기 구분이 없이 5학년 전체 과정이 모두 담겨있습니다.

지금이 딱 활용하기 좋을 듯해요.

1학기는 복습하고, 2학기는 예습하고~

물론 학년 시작 전 전체 예습으로도 좋을 테고,

겨울방학 5학년 과학 전과정 복습으로도

매우 훌륭한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

 

 

각 주제별로 어떤 학기의 어떤 단원인지

연계 내용이 잘 표시되어 있어요.

1학기 먼저 쭈욱 훑어보아도 좋을 것 같고,

영역별로 묶어 놓은 만큼 같은 계열의 독해 지문들을

한 번에 쭈욱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랑 상의해 보고 결정해야겠네요~^^

 

 

교재 구성입니다.

하나의 주제마다 총 3장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제일 처음은 개념과 어휘 설명입니다.

기본적인 교과 지식을 배우고,

문장에 채워 넣기를 하면서 어휘를 익혀봅니다.

이때 개념은 이미지와 함께 설명되어 있어

확실히 더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이미지와 함께 개념을 이해하니 나중에 문제 풀이 때도 훨씬 수월할 듯합니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관련 독해 지문이 등장해요.

앞에서 배운 어휘들이 등장하고

이미 개념도 알고 있으니 확실히 어렵지 않게 잘 풀어내는 것 같아요.

문단을 나누어 주고 각 문단의 핵심 개념을

체크해 준 부분도 참 맘에 듭니다 ^^

내가 생각한 것과 같은지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 페이지까지 문제가 실려있는데요,

어휘나 내용 파악이나 문제는 물론

비문 분석 요약, 서술형 쓰기 문제까지 골고루 있어 좋습니다.

 

 

직접 풀어보았어요~

이미 배운 내용이라 쉽게 잘 풀어주었네요 ^^

내가 혹시 놓치고 있는 건 없지는 확인하기에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여름방학 동안 열심히 과학 독해 애야겠습니다.

초등 고학년이라면 과학 공부도 놓칠 수 없죠~

이왕이면 비문학 독해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과학도 독해가 먼저다>도 꼭 살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