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떠나는 수학 도형 여행
김리나 지음, 이정화 그림 / 다락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곳곳의 아름답고 멋진 건축물들~

그 속에 담긴 수학 도형에 관한

재미난 이야기~~~

이 책은 아이들이 도형을 좀 더 재미나게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

세계 여러 곳을 여행하는 기분이 드는 재미난 책이죠~

 

 

빅벤, 피사의 사탑, 에펠탑 등등

익숙한 이름들도 보이고요,

반가운 경복궁도 보이네요~

아름다운 건축물 속엔 어떤 도형이 자리 잡고 있고,

어떤 수학적 내용이 담겨있을까요?

그저 보기에 아름다운 것을 넘어

수학적 설계가 담긴 건축물들을 통해

즐거운 수학 도형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큽니다 ^^

 

 

동그리, 네네, 세미

세 도형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수학 도형 여행~

세 도형 캐릭터들과 함께 떠나는 세계 건축물 여행 속에서

세 친구들과 건축물 사이의 관계도 찾아보면

더욱 재미난 활동이 될 것 같네요~^^

 

 

꼭 가보고 싶었던 영국의 런던~

그중에서도 꼭 보고 싶었던 빅벤!!!

제일 처음 등장하는 건축물입니다.

각 건축물들은 다양한 사진 자료와 함께

건축물이 있는 나라의 지도가 함께 등장해서

수학 도형에 관한 내용뿐만 아니라

세계 지리나 문화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 참 좋았던 것 같아요.

여기서 가장 먼저 등장한 도형은 바로 선!!!

보통 초등 저학년 친구들에게 도형에 대해 물으면

삼각형, 사각형, 원 정도가 먼저 나올 것 같은데요,

알고 보면 점도 선도 모두 모두 도형이란 사실~

위치를 나타내는 점이 모이면 선이 되고

이 선들이 모이면 면이라는 평면 도형이 됩니다.

어떠한 모양을 특정 지어 나타내지 않아 잊기 쉽지만,

점도 선분, 직선, 반직선 같은 선들도 모두 모두 도형이라는 사실~

아이들이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 좋았어요.

피사의 사탑에서는 각, 에펠탑에서는 삼각형 등

각 건축물과 유의미하게 연결된 도형들에 대해

재미나게 배울 수 있는 것 같아요~^^

이야기의 마지막엔 <하나 더 +> 코너가 등장해요.

앞에서 이야기한 건축물과 관련된 재미난 에피소드들이 있답니다.

요 부분 아이가 특히 재미나게 읽었던 것 같아요 ^^

특히 도형의 닮을 이용해 거대한 피라미드의 높이를 잰 것을

아주 흥미로워했어요~ 나중에 닮음이 엄청 괴롭힐지도 모르는데...ㅎㅎ

일단은 요렇게 재미나게 알아두는 것으로~^^;;;

 

 

책 속 부록으로 세계 도형 지도 브로마이드가 있답니다 ^^

책 속 건축물이 세계지도 위에

잘 표시되어 있어요.

더불어 어떤 도형과 연관되는지도 설명되어 있어

책 속 내용을 돌아보기에 무척 좋은 것 같아요.

도형이 처음에 쉬워 보여도 나중에 흔들리기 쉬운 영역이지요.

초등 시절부터 재미나게 접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이 책이 그 역할을 잘 해 줄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