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과학 5-1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고학년이 되니 국어와 수학 외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 과목들이 많아집니다.

그 중에서 특히 걱정인 과목이 과학이었어요.

초등 때는 재미있던 과목이

중학생이 되면서 어렵고 힘들어지는 것은

준비가 부족하기 때문이지요.

개념과 용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채로

재미난 내용이나 실험에만 치중하면

요런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 같아요 ㅠㅠ

그래서! 초등 고학년이 되는 5학년부터는

과학도 좀 꼼꼼히 챙겨보려 합니다 ^^

 

 

초코 쿠키 같은 학습 계획표~ ㅎㅎ

달달하게 초등 과학 공부 해보아야겠어요 ^^

 

 

초등 5학년에서는 온도와 열,

태양계와 별, 용해와 용액,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에 대한 내용들을

배우게 됩니다.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이 골고루 있네요 ^^

여러운 용어들이 제목에서부터 보이는걸 보니

두근두근하네요 ㅎㅎ

 

 

기본적인 교재 구성을 보니

개념을 제대로 알아보는 개념 탄탄,

배운 것들을 확실하게 체크해 보는 실력 쑥쑥,

교과서 내용을 꼼꼼히 챙기는 교과서 쏙쏙,

그리고 단원평가와 수행평가 2회씩~

너무 알찬 구성이 맘에 쏙~ 듭니다 ^^

 

 

교재 곳곳에 QR코드가 있어

실험동영상을 보거나, 정답 확인 등을

빠르게 해 볼 수 있어 좋아요.

또, 배운 개념을 바로 체크하는 교재 구성이나

어려운 용어를 풀어주는 용어 사전,

공부한 내용을 스스로 평가해 보는 체크란까지~

교재 구성이 매우 알차서 든든한 맘이 듭니다 ^^

 

 

초등 5학년 1학기에 처음 배우는 내용은

온도와 열에 관한 것입니다.

도입 페이지에는 해당 단원의 학습 목표들을 알아보고,

해당 단원의 주요 내용을 간략히 알아볼 수 있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먼저 개념 부분을 꼼꼼히 읽고 내용을 학습합니다.

배운 내용은 개념 탄탄 부분을 통해

바로 바로 문제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면 실력 쑥쑥 부분을 통해

문제로 내용을 확인해요.

이런 부분에 대한 연습이 없으면

갑작스레 만나게 되는 중등 시험에서 좌절하게 되고 말아요.

미리 미리 과학이 재미있는 초등 시절부터 연습이 필요해요.

초코가 이런 부분 잘 잡아 줄 것 같아요 ^^

 

 

소주제별로 세세하게 나누어

개념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실력 쑥쑥 문제들을 보면 서술형 문제도

다수 포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초등을 넘어 중학생이 되어 필요한 수행평가에서의

능력을 충분히 연습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 중 하나입니다 ^^

바로 '그림으로 단원 정리하기'입니다~

이미지화해서 내용을 입력하기 때문에

오래 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림을 떠올리며 핵심 개념을 용어로 설명할 수 있는

연습을 해두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빈캔 채워보면서 내용 정리 마무리해 보았어요.

 

 

마무리는 단원평가와 수행평가에요~

역시나 서술형 문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충분히 연습해 볼 수 있답니다.

이 부분은 2회씩 포함되어 있어서 1회는 바로 체크해 보고

남은 2회는 학교에서 수업 마치고 다시 체크하기로 했어요.

 

 

서술형 문제가 많은 만큼 정답 체크가 쉽진 않은데요.

풀이집이 잘 되어 있어서 요런 걱정도 날려주더라구요.

 

 

문제 풀이에 필요한 개념이

풀이집에 잘 담겨있어서 본책으로 돌아가지 않아도

바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설집이 또 다른 개념집이 되기도 하네요 ^^

 

 

오답의 경우 왜 틀렸는지까지

잘 설명해 주고 있어 아이에게 설명해 주기 좋았어요.

만점 꿀팁의 경우 꼭 필요한 핵심 개념을

다시 한 번 확인해 볼 수 있어 좋아요.

채점 기준까지 잘 쓰여져 있어 더욱 굿~

 

이제 개학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초등 5학년 아직도 교과 문제집을 정하지 않으셨다면,

초등 코어를 단단하게 해주는 초코!!!

만나보시길 추천합니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