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슬쥬의 시크릿 내신노트 - 스프링북
구슬쥬 지음 / 메리포핀스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스프링 제본으로 쫙쫙~ 잘 펴지는 이 책은

<구슬쥬의 내신 노트>입니다.

제목을 보고 내신 대비에 효과적인 방법과 노하우가

담겨있을거란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물론 그것도 정답~ 빙고!

하지만 거기에 하나 더 얹어서~

내신 대비 플래너가 포함이라

내신 대비를 좀 더 효율적으로 잘 해 볼 수 있으리란 생각이 드네요.

물론 주요 타겟은 고등학생들입니다 ^^

아직 중등인 아이에게는 조금 하이레벨의

플래너가 될지도 모르겠지만,

지금 수준에 맞게 조절해 가며 연습을 미리 해두려 해요.

 

 

초등에선 전무한 시험...

단원평가나 수행평가가 있기는 하지만

정말이지 부담감 제로에, 결과도 큰 영향을 주진 않기에...

진짜 시험과의 만남은 자유학년제가 끝나는

중학교 2학년 시기입니다.

아이의 학교는 혁신 학교라 그나마 중간고사도 없어요... ㅜㅜ

기말 한번에 모든 것이 끝나버리죠~

그래서 아이들 걱정이나 부담감도 매우 큰 것 같아요.

오죽하면 새학기 첫날 버킷리스트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때 대부분 친구들이

내신을 발봤으면~ 이란 답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아무튼! 걱정만 해서는 노답!!!

준비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구슬쥬의 시크릿 내신 노트

아이랑 꼼꼼히 살펴보고 공부 꿀팁도 챙기도

플래너 잘쓰며 활용하는 법도 배워보기로 했어요 ^^

 

 

내용은 크게 두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공부법 설명을 담고 있고,

두번째는 4주 시험 대비책 세우기에 대해 쓰고 있어요.

공부법은 국어, 영어, 수학, 탐구의

4개 영역으로 나누어 쓰고 있네요.

 

 

국어에서 나온 단권화법입니다 ^^

실제로 저자가 활용하며 국어 50점에서

내신 1등급으로 올린 비법이라고 해요.

 

학교 선생님의 필기 + 학원 인강 자습서 내용 + 오답 정리

 

펜의 색을 달리해서 한 권, 즉 교과서에

모든 내용을 다 적는 방법이에요.

하나의 책으로 만드는 단권화!

한 권에 모두 담겨있으니 공부할 때 매우 편리할 것 같네요.

또 이 과정에서 여러번 반복이 될테니 역시 공부에 도움이 되고요 ^^

 

 

실제 저자의 방법으로 단권화를 실현한 학생들의

실제 사례가 사진으로 담겨있어요.

어떤 식으로 하는지 알 수 있어 좋았어요.

바쁜 시험 기간 단권화로 한번에 제대로 공부하기~

좋은 방법을 알게 되었네요, 실천만 남았어요 ㅎㅎ

 

 

두번째 파트에서는 실제 시험 대비 과정을 알려주고 있어요.

물론 그 베이스는 학습 플래너입니다.

4주간 시험을 대비해 준비하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어요.

먼저 계획 세우기, 예시가 잘 나와있으니 참고해 적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주차별 계획을 간단히 세웠다면,

요일별 공부양도 정해봅니다.

그리고 매일의 플래너에 공부할 내용을 담고,

타임 테이블에 체크하며 관리해 볼 수 있어요.

주마다 시험 대비법과 심리적인 측면에 변화가 필요하겠죠?

그래서 여기서는 주마다 공부를 시작하는 친구들의

미인드컨트롤이 될만한 내용도 쓰여있어요.

 

 

마지막 1주일 전!

저자는 요기서 벼락치기란 단어를 썼네요 ㅎㅎ

일주일 남았다고 포기하는 건 노노~~~

꼭 필요한 내용으로 알차게 공부해 보는 팁~

알게되었네요 ^^

 

그리고 다음은 기말고사 대비 4주간의 플래너가 등장합니다.

중간 중간 구슬쥬의 시크릿 내신 비법들이 있어요.

또 시험 준비를 하며 심적으로 힘들 학생들의

마음을 토닥이는 글들도 있어 좋았네요.

 

시험은 학생이라면 피할 수 없는 일련의 과정이지요.

그렇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효율적으로 공부할 필요가 있어요.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잘 세운 계획이 아닐까 싶어요.

플래너를 활용하는 방법과

과목별 내신 대비 공부법을 배울 수 있는

구슬쥬의 시크릿 내신노트~^^

처음 볼 내신 시험이 걱정인 중학생들,

이제 고등이 되어 더 어려워진 시험과 마주한 고등학생들...

모두에게 아짜배기 스터디 플래너가 되어 줄 책이에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