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한국사 1권 - 선사~통일 신라, 발해 1일 1독해 한국사 1
큰곰자리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메가스터디의 1일1독해 시리즈~

초등 저학년 이르면 7세부터 활용 가능한 독해서입니다.

역대 최고 불수능으로 꼽힌 언어영역 덕에

독해서가 많이 출간되고 있는데요,

처음 시작은 즐겁고 재미나게 해야

아이가 독해를 계속 즐거워하며 이어갈 수 있는 것 같아요.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고 흥미로운 주제들로 쉽게~

하지만 단단한 내실을 지닌~^^

메가스터디의 1일1독해가 그런 교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미 7세 후반에 메가스터디의

1일1독해 시리즈를 경험한 윤양~

이제 초등 1학년이 되었고,

요즘 부쩍 관심을 보이고 흥미로워하는 한국사를

조금 더 알아보고자 이번에 1일1독해 한국사 편을 만나보았어요.

교재 구성을 보면 매우 심플하답니다.

하나의 작은 주제로 본문 글과 문제를 실은 2페이지가 전부에요.

하루 분량으로도 딱이고,

혹 즐겨 하는 친구라면 하루에 2가지 주제를

주 3회로 나누어 한다든지 하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각각의 시기 표시는 물론

관련 유물 등의 사진 자료도 잘 담겨 있어 좋았어요.

또 어려운 역사 용어는 따로 풀어두어

아이에게 설명해 주기 참 좋더라구요.

이건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다고 한 건 다 포함되어 있더라는요 ㅎㅎ

1일1독해의 해답지입니다.

간단하지만 꼭 필요한 부가 설명이 같이 들어있어요.

문제를 풀고 나서 추가로 설명해주었음 싶은 내용이 요기에 다 있었어요.

요런 부분까지 꼼꼼히 챙겨서 잘 만든 교재란 생각이 들었네요 ^^

또 단어 찾아보기도 있어서

학습을 모두 마친 후에 요고 보면서 알고 있는 것을 이야기해 보거나

잘 떠오르지 않을 때 다시 찾아보는 방식으로 복습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1일1독해는 학년별로 나누어 여러가지

주제로 묶어 교재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한국사의 경우 초등 전학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사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은 조금 일찍 보아도 좋고,

또 한국사를 배우기 직전 맛보기로

1일1독해 한국사를 보면 학교 수업 전 간단 예습으로 좋을 것 같아요.

 

함께 읽어보면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단어들을 체크해 보는 중입니다.

한국사 책을 통해 선사시대 이야기를 한 번 접했기에

고조선과 같은 나라 이름이나 고인돌 같은 유적, 유물 이름에 표시를 하고 있어요.

또 따로 배우지 않았다면 함께 읽어가면서 엄마가 밑줄이나 동그라미 쳐주면서

기억을 해 볼 수 있게 유도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

뗀석기나 움집 등등 중요 단어들은 직접 써보는 문제로,

여러가지 사항들을 인지해야 하는 경우는 OX 퀴즈 형태나

연결하는 방법 등으로 문제를 풀어보게 됩니다.

잘 알고 있는 단군신화 이야기~

짧은 본문 글이지만 잘 정리되어 있어서

빠진 부분 없이 읽어볼 수 있었어요.

삼국유사와 삼국사기를 읽었던 윤양은

단군신화는 그럼 삼국유사에 있는거지?

란 질문을 해서 절 놀랬켰더라는...ㅋㅋ

작은 부분이라도 조금씩 기억해 주고 있음에 감사하네요 ^^

 

본문 읽고 문제 풀고~

역사 용어까지 꼼꼼히 챙겨보았어요~

사실 깊게 들어가자면 한도 끝도 없는 역사이지만,

꼭 필요한 내용, 꼭 알아야 할 부분들만

잘 추려내어 담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달돌칼이 궁금했었는데, 사진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었어요.

잠깐 실수가 있었지만 본문 다시 짚어보고

올바른 정답도 찾아보았네요.

메가스터디의 1일1독해는

한국사 독해를 통해 어려운 한국사를

좀 더 재미있고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교재 같아요.

한국사 지식을 배우는 것은 물론

자연스럽게 독해 능력까지 얻게되니 정말 일석이조인 듯 싶네요~

사진과 그림 자료도 잘 담겨 있고,

직접 핵심 용어들을 써보는 활동을 통해 오래 기억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찬찬히 1일1독해 한국사 이어나가면서

한국사와 독해, 두 마리 토끼 잡기~ 도전해 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