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as Brand Vol.3 - 2008
바젤커뮤니케이션 편집부 엮음 / (주)바젤커뮤니케이션 / 2008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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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당히 좋아하는 잡지가 출간 되었다. Unitas BRAND Vol. 3호 역시나 기대했던 만큼 충실한 내용에 감동을 하면서 읽을 책이다. 우리나라에 BRAND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잡지는 거의 없다. 그리고, 이렇게 모험적으로 수요가 어느정도 될거라는 기본 마케팅이론을 무시하고 나올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대단하다고 하고 싶다. 이걸로 통해서 나같은 독자들은 너무나 재미있게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좋기 때문이다.

 잡설은 여기까지만 하고, 본 내용에 들어갈까 한다.

 우선 책의 구성은 총 8개의 카테고리로 되어 있다. UNITAS BRANDING, UNITAS SEMINAR, BRAND STRATEGY, BRAND EDUCATION, CORPORATION, MARKETING INSIGHT, TREND, IDEA ESSAY의 카테고리로 각 2~3개의 주제를 담고 있다. 이번권의 가장 주요내용은 "性인용 브랜드와 聖인용 브랜드"란 주제를 들고 싶다. 마케팅과 브랜딩에 있어 SEXY CODE는 무시할 수 없는 영역이다. 이 SEXY CODE를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 그 브랜드의 가치가 올라가고 떨어질 수 있기에, 상당히 많은 고심을 하게 된다. Maslow의 인간 욕구 5단계를 보면 생리적 욕구→안정욕구→사회적 욕구→자존욕구→자아실현 욕구를 가지고 있다. 자아실현 욕구는 즉 개성을 말할 수 있다. 자신만의 독창적인 브랜드를 갖출 수 있어야만 자아실현이 가능할꺼라 생각 된다. 이 자아실현 욕구를 도와주는데 있어, 브랜딩회사에서는 SEX라는 컨셉을 자주 이용한다.  이 책에서는 이 SEX, SEX CODE, 色 고등 브랜드란 주제로 다양하게 이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중간 중간에 Colorful한 색감과 사진, 광고가 들어 있어 책을 읽는데 보다 가시적으로 편안하게 읽을 수 있었다. 옆에 아내가 있다면, 어디서 음란 잡지를 보냐고 할 수도 있겠지만 말이다.

 이 내용외에도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는데, 창간호에서 우려했던 창간호보다 못한 내용을 담지 않았을까?란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 권이 창간호보다 더욱 내용이 알찼던 것 같다.

 브랜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고, 기획쪽 부서에서 일을 한다면,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그리고 MBA과정에서 마케팅 수업을 들을 때, 이 책을 이용한다면 보다 다양한 사례를 발표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든다.

 마지막으로 재미있는 글이 있어 이 글로 맺을까 한다.

"기억은 기록이 아니라 해석이다." -영화<메멘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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