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지만 말고 영어로 말해봐!
심진섭 지음 / 21세기북스 / 200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역시나 전권인 ‘웃지만 말고 영어로 말해봐’ 보다 더욱 더 구성이 참신해져서, 역시 '심진섭'선생님이구나 란 생각이 들었다.

 책의 전체적인 구성은 현 실생활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12가지의 상황을 만들어, 12명이 영어 때문에 곤란을 겪는 상황을 재현해 놓았다.
 그리고, 12명의 캐릭터가 그려지고, 그 인물의 상황에 대해 설명하면서, 영어 단어를 쉽게 접하면서 암기 할 수 있도록 돕고 있고,‘황당사건재연’에서는정말 실제로, 이 상황에 닥쳤을 때, 나는 어떻게 말할 수 있었을까?란 생각이 들게 끔, 정말 쉽게 볼 수 있는 장면을 구성했다. 그리고 ‘수다 보따리’를 통해서 각 부분별로 말할 때, 보다 다듬어서, 유창하게, 깔끔하게 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마지막으로 ‘술술 보따리’를 통해서, 그 Chapter의 상황을 전체적으로 다듬고 암기해서, 추후 이러한 상황에 있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입사, 회사업무, 학교수업, 접대, 현지 체험 등등 여러 가지 상황이 잘 꾸며져 있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전권인 ‘웃지마…’에서 사용된 예문을 암기해 놓고, 머리 속이 아닌, 몸에 체득하게 해놓았더니, 전화영어수업을 신청했었는데, 영어수준 Interview를 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은 적이 있다.


 그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 책에서도 많은 도움을 얻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상황 설명부분에서 하나의 단어를 중심으로, 여러 가지 상황 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배려한 부분에 대해서는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책 귀퉁이 부분에 이렇게 모아놓게 되면, 상황설명 부분을 다 읽고 나면, 다시 단어를 보기 위해, 앞을 뒤적여야 되는데, 이 부분에 대해 상황설명이 끝나고 난 뒤 ‘황당사건’ 전에 한 장으로 요약하거나, Chapter 마지막 부분에 한 장으로 요약하는 편이 더 나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수다 보따리’에서 문장을 읽는 방법에 대해, 전권에서는 각 발음 나는 걸 한글로, 잘 적어 놓아서, 그런 식으로 읽으면, 전체적인 문장을 보다 깔끔하게 읽을 수 있었는데, 이번 권에서는 짧게 짧게 중요부분만 발음에 대해 설명되어 있고, 전체적인 문장에 대해서는 발음에 대해서도 한번 더 적어주는 것이 나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12장이 끝나고 나서, 약간 허전한 감이 있는데, 12장 이후에 총 실전 마무리로 해서, ‘술술 보따리’를 만들어 놓는 편이 더 좋았을 것 같다. 

 전권에서 TAPE로 만드셨는데, 이번 권에서는 MP3 CD로 만들어서 우려하던 부분이 사라졌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강의 Mp3가, 4문장씩만 하고 끝나서, 강의를 좀 더 듣고 싶었는데, 하는 생각이 많이 든다. 그리고, 동영상 강의를 집어 넣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란 생각이 많이 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동네청년 2007-10-10 11: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출판사 21세기북스의 책을 찾아주셔서 넘 고맙고 반갑습니다^^
21세기북스 네이버 카페로 오시면, 저희 회사의 신간 이벤트와 서평이벤트 등 다양한 즐거움을 드리려 하고 있습니다~
책 저자와 기획자와도 만나보실 수 있구요...
위의 내용처럼 저희 카페에 남겨주시면 넘 감사하겠습니다^^
cafe.naver.com/21cbook 으로 놀러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