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단 - 내 인생을 바꾸는 터닝포인트
천천.쉬지엔 지음, 윤진 옮김 / 미르북스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저자가 중국인이라서, 더욱 관심이 많이 갔던 책이다. 요즘 흔히 나오는 우화 자기계발서적인 이 책은, 주인공이 표범인 책이다. 표범이 성장해 가는 모습을 통해서,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5가지 Point를 말하는 것을 주요 주제로 담고 있다.

  우선 책의 구성은 총 3개의 PART로 되어 있다. Part 1에서는 우화를 들어 저자가 말하고 싶은 주제를 이끌어 내고 있다. 그리고 Part 2에서는 그 주제를 가지고, 내용을 전체적으로 정리하고 마지막 Part 3에서는 그 주제를 바탕으로 자신의 사례를 적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체적인 내용은 약육강식의 초원에서 사자, 표범, 하이에나 세마리의 동물이 있는데, 주인공은 표범이다. 사자는 초원의 지배자로 표범이 사냥한 영양을 뺏거나, 아니면 직접 한번의 기회를 포착해 사냥을 한다. 그리고 하이에나는 표범이 사냥한 영양이나, 아니면 사자가 먹다버린 영양을 처리하는 것으로 삶을 살아간다. 마지막 표범은 중간에 끼어 있어, 사자의 눈치와 하이에나의 눈치를 보면서, 자신이 사냥한 영양을 마음껏 먹지도 못하면서 살고 있다. 그 때, 천사가 나타나 표범에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5가지의 결단을 내릴 수 있는 Turning Point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 기회를 얻어, 새로운 삶을 살게 된다.

  저자가 말하고 있는 5가지 Turning Point는 다음과 같다.

1. 반성 : 성공은 반성으로부터 시작된다
2. 자신감 : 강력한 자신감을 가져라
3. 소중함 : 나와 소통하는 모든 것을 소중히 여겨라
4. 집중력 : 자신만의 '선물'을 잘 가꾸는데 집중하라
5. 수호천사 : 우리의 수호천사는 바로 '나'자신이다

 이 5가지의 내용은, 우리가 흔히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이다. 여러 자기계발 서적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내용이다. 하지만, 자신을 다스릴 수 있는 건 자기 자신이기 때문에, 역시나 마찬가지로, 더욱 더 이 말들을 몸속에 체득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

 우리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자신에 대해 얼마나 반성을 하고, 자존심이 아닌 자신감을 어떻게 유지하며, 자신에게 있어 소중한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일에 있어서나, 자기가 하고 싶은 일에 있어 집중력을 얼마나 발휘할 것인지, 마지막으로 자기 자신을 믿을 수 있는 자신을 믿을 수 있는 수호천사로써 자신을 받아들일 수 있는지, 새삼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 같다.

 마지막으로, 천범(천재표범)처럼,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면, 절대로 놓치지 않을 자신이 들었다. 그리고 그 기회를 얻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그 기회를 놓치지 않게, 항상 주변의 시야를 관찰하고 있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