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순탄한 길로 안내하는 매직랜턴
조 루비노 지음, 정준호 옮김 / 아름다운사회 / 2001년 8월
평점 :
절판


 또 한권 재미있는 책이 나왔다. 요즘 인기 있는 Trend인 자기계발 관련 우화서적이다. 마시멜로, 멀리건, 누가 내 치즈를..., 밀리언 달러, 눈사람 마커스 등등 정말 많이 서적이 나오고 있는데, 이 책은 리더십에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우선 책의 구성은 총 15개의 Chapter로 이야기를 끌어가고 있다. 평범한 집안에서 태어난 제이크가 광산에 들어가면서, 전혀 다른 "지구중심국"에 떨어져, 난쟁이국의 메시아가 되어, 매직랜턴을 찾는 여정으로 내용을 이끌어간다. 매직랜턴을 찾으러 가는 여정에서 트롤과의 전투, 자기 불신의 동굴, 한 때 성군이었던 솔라스왕 하지만, 자기만족과 자만심에 빠져서, 왕비가 죽자 폭군으로 돌변하여 샤보르라고 불리는 자와의 대면으로 황금열쇠 7개로 자물쇠를 열어, 매직랜턴을 찾게 된다.

 이 황금열쇠 7개에 적혀 있는 말들이 이 책의 핵심 주제이자, 리더십에 대한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준다.

첫번째 황금열쇠 : "상대방의 입장이되어 생각하라."
두번째 황금열쇠 : "참된 리더는 순간의 편안함보다 굳건한 신념을 추구한다."
세번째 황금열쇠 : "리더는 참된 용기를 가지고 평생토록 스스로 발전하리라는 신념을 지켜야 한다."
네번째 황금열쇠 : "스스로가 기대한 만큼 얻기 마련이다."
다섯번째 황금열쇠 : "당신이 누군가로부터 어떤 말을 듣든, 그 말은 당신의 삶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잊지 말라."
여섯번째 황금열쇠 : "모든 이들은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최선의 선택을 하고 행동하기 마련이다.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생각하고, 용서할 수 잇는 마음을 키워라."
일곱번째 황금열쇠 : "두려움은 우리에게 충분한 힘이 주어졌을 때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주어진 무한한 힘을 믿는 순간 사라진다."

 이 책을 읽으면서 리더십에 있어, 자신의 생각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어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자신의 잘못된 판단으로 자신을 믿고 따르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불행을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판단을 내릴 때, 충분히 비교 검토하고 상대방의 입장을 충분히 생각한 다음에 결정을 내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중에, 한 기업의 리더가 되거나, 중역이 되었을 때, 이 책을 통해서 얻은 7가지 핵심가치를 다시 한번 되뇌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이 7가지 황금열쇠중 나에게 있어, 4번째와 5번째 열쇳말이 마음에 와닿았다. 우리가 꿈을 꾸는 만큼 그 꿈에 가까워질 수 있다는 말처럼, 항상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향해 한걸음 한걸음씩 나아가야 겠다. 그리고, 자신에게있어, 잘못된 부분을 지적해주는 말들을 겸허히 받아들여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흔히 자신에게 있어, 달콤한 말은 수용하고, 쓴 말들은 배척한다는 말이 있는데, 나 자신도 그렇게 행동하지 않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같다. 앞으로는 자신의 잘못에 대한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내가 될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

 마지막으로, 나자신에게 있어 끊임없는 발전을 위해서는, 항상 마음가짐을 새로이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수 있어야 겠다. 그리고, 말보다는 행동이 우선이 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으로 마칠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