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 상당히 가격에 비해, 구성이 푸짐해서, 상당히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
JLPT와 JPT쪽 공부한다고 예전에 사놓은 문제집도 있었는데, 이번에 구성된 이책은 정말 단번에 1급을 격파할 수 있도록 도와줄까?란 의문으로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다.
전체적인 책의 구성은 2권의 본교재 책과 별책으로 모의고사 2회분과 단어장 그리고 청해 CD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1교시(문자·어휘)는 각 부분별로 경향분석과 기출단어 그리고 예상문제 순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존 기출 어휘를 먼저 공부하고 예상문제를 틈틈히 준비하여, 보다 능률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되어있다.
그리고 2교시(청해)는 역시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이부분에서 점수를 따지 못하면 JLPT 1급은 물건너 갔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어서, 이리저리 내용을 살펴보았다. 분량이 상당히 적어서, 이책으로만 공부하기에는 모자란 부분이 많다. 추가적으로 청해쪽은 따로 교재를 사서 보는 것이 훨씬 유리할 듯 싶다.
마지막으로 3교시(독해·문법)은 책 한 권이 별도로 구성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막상 펴보면, 모의고사 2회 답안이 포함되어 있어 역시나 분량이 아쉬운 건 사실이다.
시사일본어사의 이름을 달고 나온 책 답게, 전체적인 내용 및 구성은 나무라기에는 풍족히 잘 나온 편이다. 그런데, 내용의 분량이나, 특히 2교시(청해), 3교시(독해·문법)쪽은 책을 한권씩 따로 구성 하는 편이 낫지 않았나 싶다.
하지만 모의고사는 2회의 시험분량을 담고 있어서, 실전 시험 보기전에 따로 모의고사 문제집을 구입할 필요 없이, 부록으로 포함된 모의고사만으로도 충분히 실전 트레이닝을 할 수 있어, 좋았다.
확실히 전체적으로 1급을 한 번 공부했던 사람이 보기에는 상당히 간추려 있어, 공부하기 편하게 되어있지만, 2급을 보고 1급으로 올라온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약간 아쉬운 부분이 많은 게 사실이다.
그래도, 역시나.. 가격대비 성능비는..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