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장을 정리하다 - 어느 지식인의 책장 정리론
나루케 마코토 지음, 최미혜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일본인 저자가 쓴 책으로 일본에서는 2014년 발행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2015년 <책장의 정석>으로 발간되었다가 2019년 개정판이 나오면서 ‘절판’되었다.

2019년 개정판으로 나온 <책장을 정리하다>를 보았다.
그런데 이 책 역시 2023년 2월 판권 소멸 등의 이유로 제작, 유통 계획이 없어지며 <절판>되었고, 서점에 있던 기존의 새 상품 마저 다 소진되어 <품절>된 상태이다.

■ 개념정리
<절판> 상품이 더 이상 생산되지 않아서 영구적으로 판매되지 않는 상황
<품절> 일시적으로 상품이 판매처에 없는 상황
<개정판> 기존 책은 절판되고, 새로 나온 책

내가 검색한 곳은 알라딘이고, 알라딘에는 이 책은 품절이다.(피드참조)
쉽게 말해 ‘중고’ 말고는 살수가 없는 책이다.

그래서 중고에 뜨자마자 바로 결제했다.
절판, 품절 요런 책은 일단 내 책장에 두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
그런데 사고 나니 너무 잘샀다는 생각이 든다.
시기적 정보가 꽤 있기 때문에 절판과 품절이 이해가 되는 책이다. 그러한 정보만 걸러내고 본다면, 좋은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완벽히는 아니지만, 책을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어렴풋이 알게 되었다.
책에서 말한 방법이 모두 맘에 들지는 않지만, 몇 가지 시도해 봄직한 것들 있다.
(피드 참조)

마지막에 서평쓰는 법도 나온다(피드참조)
참... 책과 관련된 이야기를 얕지도 깊지도 않게 여러 방면으로 제시해주어 참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