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수학, 위기의 편의점을 살려라!
김나영 지음 / 생각학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을 이렇게 배웠다면 수포자가 있었을까??

중학생들에게 수학과 경제의 흥미로운 결합을 소개하는 김나영 선생님의 책은, 단순한 공식을 넘어서 경제와 경영의 개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책은 중학생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에게도 추천되며, 경제적 사고와 수학적 논리를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춘 책이다.

저자: 김나영 선생님은 교육부, 기획재정부, 서울시교육청에서 청소년을 위한 경제금융교육 개발을 담당했으며, 오랜 기간 양정중의 '실험경제반'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현실과 수학이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주었다.

흥미로운 게임을 통해, 경제 마인드는 물론, 수학적 논리력에 경제와 경영에 대한 눈까지 키울수 있다. 이를 통해 이 책을 읽은 독자들에게 일상과 경제, 일상과 수학, 수학과 경제를 긴밀하게 연결시켜 준다.

'특별할 경제수학, 경제, 경영 수업'이라는 책을 소개하는 책이다.

이 책은 중학생부터 고학년까지 다양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제와 수학을 함께 다룬 책으로, 전통적인 수학 교과서와는 달리 경제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책은 수학을 공부하는 과정에서 "왜 그럴까?"라는 질문을 중심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경제와 수학의 관계를 탐구하게 한다.

이를 통해 독자는 단순한 수식이나 공식을 외우는 것을 넘어서, 왜 그런 수식이 나오게 되었는지 이해하고 싶지 않아도 이해가된다.🤣

특히 무인 편의점이나 자판기 등과 관련된 예시를 들어가며 학생들이 현실에서 직접적으로 경제적인 원리를 경험하고 이해 할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수학뿐만 아니라 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하는 책이다.

단순히 수학을 가르치는 책이 아니라 학생들의 사고를 활발하게 하며, 경제와 수학의 관계를 통해 현실 세계를 바라보게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따라서 수학을 잘 이해하고자 하는 분들뿐만 아니라 경제에 대해 궁금한 분들에게 강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