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빈칸 - 당신의 생활 속에 반짝이는 크리에이티브 조각들
최장순 지음 / 더퀘스트 / 2023년 5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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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줄평) 너무... 너무... 너무...

 

교양 인문학, 경제경영

교양 인문학, 마케팅, 브랜드, 기획, 정보, 문서관리

204130*195mm 204g

 

<저자>

최장순_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일단 저자의 소개에서 이게 직업인가? 싶었다. 이런 직업이라니.

 

1. 브랜드는 공동체에 기여해야 한다고 믿는다.

10만 부 베스트셀러 <기획자의 습관>을 포함, <의미의 발견>, <본질의 발견>을 썼다.

 

2. 고려대에서 언어학, 기호학, 철학을 공부했다.

 

3. GUCCI, 마켓컬리, 빅히트뮤직, Kasina, 카카오스페이스, CJ ONSTYLE, Tencent Video, Alipay, CU, Barogo, 현대자동차, 뱅크샐러드, 스트라드비전, 스푼라디오 등 국내외 기업의 브랜드 철학 및 경험 디자인, 인테리어,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브랜드 매니지먼트 등을 컨설팅해왔다.

 

4.

현 엘레멘트컴퍼니(LMNT) 대표

현 고려대 언어학과 겸임교수

현 이화여대 조형예술대학 겸임교수

전 플러스엑스(PlusX) 전략총괄이사

 

뭐 이 책의 난이도가 느껴지는가? 너무 쉽고, 너무 즐겁고, 너무 신선했다.

 

저자는 산책을 참 많이 하는 거 같다. 걷지 않고는 이런 글이 나올수 없다는게 책을 읽고 난 내 의견이다.

 

언어학. 기호학. 철학. 이 세 개를 어떻게 다 공부하지??

 

언어철학, 기호철학을 알고 있다.

이건 비트겐슈타인의 영역이기 때문이다.

 

작가가 쓴 다른 책들을 급하게 보고 싶은 생각에 장바구니를 보니, <기획자의 습관>이 떡하니 들어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건, 같은 걸 보더라도 어떤 지평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달리 보인다는 것이다. 괴상하고 이상한 생각이 아니라, 일상의 조그마한 틈 속에 자신의 철학을 넣고 일상을 물들여 가는 이 책이 너무나 멋져 보였다.

 

매번 벽돌만 보다가 가볍게 생각하고 잡은 이 책은 더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함께해요

책태기인 분

일상의 창의력이 무엇인지 알고 싶은 분

기호학, 언어학이 뭔지 궁금한 분

직업인의 철학이 궁금한 분

 

제 별점은 5개 입이다. 캐스팅 하겠습니다.

.8
일상이라는 단어만큼 지루하고 소중한 단어가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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