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번째 세상 메타버스의 비즈니스 기회
김지현 지음 / 성안당 / 2021년 9월
평점 :
🤣지금 온 세계가 떠드는 이 메타버스는 늘 기준을 0에 두고 배웠던 xzy가 아니라 0(기준)은 존재하나 어디에든 존재할 수 있는 또 다른 공간을 무수히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과 같다.
🤣🤣내가 있는 세계는 현재 (0,0,0)이라면 메타버스는 그 공간을 가벼이 뛰어넘어 (X, Y, Z ,W....)의 또 다른 세상이 존재하는 것을 설명하는 것이다.
🌱META + VERSE
🌱META는 현실을 넘어선다는 뜻이며
🌱VERSE는 우주, 세상이라고 보면 된다.
😳메타버스를 스쿨 버스의 한 종류라고 생각해, 이 버스를 타면 가상공간으로 안내해준다고 생각했던, 뽀오얀(?) 난 이제 없다.🤣🤣
메타버스는 내가 존재하는 현실을 넘어 다른 시공간에 생긴 또 다른 세상을 말하는 것이다.
🎯기존의 우리의 삶은 (x,y,z)좌표로 표시되어, 익숙하고 편했겠지만, 이제는 그 좌표의 의미가 ‘달라지는 것’을 넘어서 그 의미가 ‘없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확실하게 감이 안잡히는 것이다.
이 책은 현실은 현실에 존재함과 동시에 또 다른 세계에게 존재하는 세상을 😳어떻게 바라봐야하는지와 😳어떻게 적응해야하는지, 😳어떻게 이해야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경쟁력과 경제력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 쉽게 이야기하는 책이다.
🤔🤔그렇다면 마냥 쉬운가?
아까 위에서 봤겠지만... 일단 좌표이야기 나오고, (x,y,z)나오니깐 뒤에 글이 왠지 거북하게 느껴지지 않았는가? 똑같다.
이 제 3세계 이야기를 아무리 쉽게 해도 기본 개념 자체가 낯설기 때문에 어렵게 느낄 수밖에 없다.
지난달에 읽은 #IT사용설명서 에서 말했듯 용어가 어려우면 그 의미파악이 힘든 것이다. 책 내용은 지극히 쉽게 설명하기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IT 쪽 용어가 참... 입에도 안붙고... 힘들 뿐^^;;
📖.80
메타버스는 <리니지>와 같은 게임이 아니다. 메타버스에는 게임을 넘은 다양한 종유의 서비스들과 내 공간과 아바타가 있는 거대한 세계이다.
📖.85
메타버스에서 우려되는 걱정과 한계
1) 가상 공간과 연결되는 기기의 문제점
2) 배터리 사용(3~4시간)
3) 화질
4) 접근의 용이성 ↓
5) 디지털 은둔자의 탄생
6) 도덕적 해리(정보의 빈익빈부익부)
📖.97
온라인을 넘어선 오프라인을 초월한 제 3의 온오프 하이브리드 세상이라고.
📖.185
메타버스로 출근하는 것은 온라인 회의나 집에서 업무를 보는 것보다 더 큰 변화이고 새로운 경험이며 색다른 장점을 제공한다.
🤣어려운 용어를 넘고 넘어 읽었더니 뭔지 모르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아직도 뭘 잘 모르기에 가지면 안될 자신감 갖기도 하다.🤣🤣🤣
#3번째세상메타버스의비즈니스기회 #메타버스 #metaverse #메타버스비즈니스 #경제경영
#북스타그램 #좌표 #제3세계 #도서제공 #economy #business #management
.85 메타버스에서 우려되는 걱정과 한계 1) 가상 공간과 연결되는 기기의 문제점 2) 배터리 사용(3~4시간) 3) 화질 4) 접근의 용이성 ↓ 5) 디지털 은둔자의 탄생 6) 도덕적 해리(정보의 빈익빈부익부)
.97 온라인을 넘어선 오프라인을 초월한 제 3의 온오프 하이브리드 세상이라고.
.185 메타버스로 출근하는 것은 온라인 회의나 집에서 업무를 보는 것보다 더 큰 변화이고 새로운 경험이며 색다른 장점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