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밤의 공대생 만화
맹기완 지음 / 뿌리와이파리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 사이트에 연재되는 걸 ㅋㅋㅋㅋㅋ거리면서 읽기 시작했는데, 이렇게 책까지 내게 되다니 놀랍다. 그리고 이런 책은 출간되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한다. 과학이라면 어렵다고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유쾌하게 접근할 수 있는 이런 책이 많이 나와야 그런 편견을 없앨 수 있다고 본다.

작가의 말처럼, 이 책은 재미있는 과학 만화가 아니라 그냥 "재미있는 만화"를 그리고 싶어서 만들어진 책이다. 인터넷의 각종 밈, 짤방 등을 잘 알고 있으면 그 재미가 100배쯤 배가된다. 물론 이를 몰라도 스토리 자체가 재미있고 웃기기에 이 책을 즐기기에는 손색이 없다.

학교 사이트에서 모든 화를 다 봐왔기에, 책으로 다시 읽을까 고민했는데 다시 읽어도 재미있었다. 다만, 책이 생각보다 두꺼웠는데, 편집방식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사이에 작가가 생각보다 많은 화를 그려왔더라. 소재가 고갈될 것 같음에도 꾸준히 일정 수준 이상의 퀄리티를 보여주는 작가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다. 미국 유학 과정에서 더 많은 영감을 받아 더 재미있는 작품을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다.

과학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아니 아예 싫어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자부하며 강추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고양이라디오 2018-08-22 23: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물강가지님 덕분에 이 책 읽었습니다. 무척 재미있게 읽었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