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유니버시티 - 세계 최고의 서비스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더그 립 지음, 신제구.박세환 옮김 / 한빛비즈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도대체 어떤 서비스를 펼치기에 서비스 좀 한다고 하는 세계 각국의 기업들이 놀랍게도 디즈니의 서비스의 특별함을 배우기 위해서 찾는다고 한다. 많은 돈을 들여서 찾아갈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반갑게도 디즈니의 특별한 서비스를 만날 수 있는 책이 출간이 되었다. 지금 하는 일이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다 보니 관심이 가기에 만나게 된 책이다. 국내에선 디즈니랜드가 없기에 그들의 서비스를 받아보진 못했지만,가까운 일본이나 해외에 있는 디즈니랜드를 다녀온 지인들의 평은 상당하다고 한다. 국내도 서비스를 잘하는 곳이 있지만 그런곳의 서비스하고는 차원이 다르다고 하는 그들의 서비스. 그들의 서비스를 엿보면서 어떻게 하면 세계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반가운 책 [디즈니 유니버시티].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곳을 만들겠다는 월트 디즈니의 꿈을 실현시켜주고 있는 디즈니 대학.책을 보면 왜 사람들이 디즈니를 재방문 하는 지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는데, 과연 그러한 비결은 무엇일까? 그 비결은 디즈니랜드가 최고의 가치로 뽑는 것들을 보면 알수 있다. 그 가치를  각 부분에 응용할 수 있겠금 해준다.  남들과 다른 전략, 남들과 다른 서비스, 그리고 억지로 하는 서비스가 아닌 마음에서 우러나는 서비스는 어떻게 탄생하게 되는지를 통해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만날 수 있는 [디즈니 유니버시티]

 

 


경기 불활이 장기화 되고 있다. 경기 침체로 방문객들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면서 경영에 큰 부담을 주는 경기침체도 독특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서 고객들에게 잊혀지지 않는 서비스를 통해 불황을 이겨낸 디즈니의 서비스. 언제 끝날지 모르는 이런 불황속에서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호황을 누리는 곳이 있는 반면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다.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어떻게 될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할 경우에는 안탑깝게도 돌아선 마음을 다시 돌리기가 힘들다. 이런 불경기 속 세계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만족 서비스를 넘어 고객감동을 선사하며 한번의 방문으로 끝나는 게 아닌 두번 세번 계속해서 찾아오고 싶게 만드는 디즈니의 서비스를 펼친다면 이 경기 불황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반듯이 만나야 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