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역사 재미있는 답사 2 -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살아있는 역사 재미있는 답사 2
모난돌역사논술모임 지음 / 성안당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를 좋아 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실망스러운 소식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2017년학년도 대학입학수학능력 시헙부터 필수과목이 되었다는 겁니다. 우리가 왜 역사를 배워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아이도 알지만,재미없고 따분하고 방대한 역사, 외워야 할게 너무나도 많은 머리아픈 역사라는 인식이 강해서인지 전국의 많은 초등학생들이 역사를 싫어 한다고 하는데, 집에 작은 아이도 마찬가지로 역사를 그리 좋아 하지 않습니다.

역사에 흥미를 잃어가기 전에 역사에 흥미를 갖게 해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를 생각하며 최근에 역사 관련 도서를 많이 많나고 있는데 기존의 역사 관련 서적과는 다른, 역사를 중심으로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답사를 하면서 억지로 외우는 역사 공부가 아닌 자연스럽게 온몸으로 익힐 수 있도록 구성이 된 [살아있는 역사 재미있는 답사] 그 두번째 편이 출간이 되었습니다.

두번째 편에서는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체가 박물관이라는 말이 있는데 책을 보면 그 말이 사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동안 답사를 가고 싶어도 어떻게 가야 하는지,그리고 어디에 무슨 유물이 있는지를 알수없었는데 앞으로는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책은 답사를 쉽게 할수있도록 주소를 수록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생각해보기와 더 깊이알기 코너가 있는데 이 두 코너는 답사를 하면서 아이에게 시대를 읽을 수 있는 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많은 아이들이 역사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역사를 좋아 하지 않는 아이에게 역사에 흥미를 갖게 해주고 싶다면 좋은 책이 될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