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링 포인트 - 전쟁같은 광고 경쟁에서 승리한 피티 여전사의 26년 기획 실전 매뉴얼
유재하 지음 / 북하우스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킬링포인트란 무엇인가? '문제의 핵심을 꿰뚫는 통찰력, 상대의 마음을 읽고 단번에 설득하는 창의적 솔류선' 이라고 한다. 이러한 킬링포인트를 통해 남성이 아닌 여성으로 치열한 광고시장과 다양한 영역에서 킬링포인트를 발견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컨설터트인 저자의 26년간의 노하우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책이다.


상대방의 마음을 읽기 위해선 설득포인트를 찾아야 한다고 한다. 이 설득포인트를 찾는일이 킬링 포인트라는 저자는 26년간 죽여주는 것을 찾기에 몰두 하면서 어떻게 아이디어 하나로 상대를 설득하여 경쟁에서 이길 지를 고민하며 수백건의 실전을 통해 상대가 누구인든 간에 상대를 단번에 설득하는 비법을 터득하게 되었다고 한다.  상대를 제압하고 내 의견을 관철하는 것이 아닌 나와 상대가 윈윈하는 것이 포인트라는 저자.


킬링포인트를 찾기 위한 원칙 8가지와 킬링포인트를 찾아내는 아이디어 발상법 등을 알려주며, 훈련을 통해 킬링포인트를 찾아내는 습관을 통해 감각을 키울 수 있겠금 자신을 비롯해 수많은 후배들에게 적용시켜온 확실한 방법을 알려준다.

1. 생각 노트를 만들어라
2.상상 놀이를 하라
3,현장에 나가보라
4.부정을 하라

이 네가지 를 통해 킬링포인트를 찾아내는 감각을 기를 수 있다고 하는데 어렵지 않아서 좋다. 오늘부터라도 당장 습관을 들여야 겠다. 그리고 경쟁자보다 한발 앞서나가는 성공 기획자가 되기 위한 비밀을 알려주는 반가운 책이다.


가지고 다니면서 활용할 수 있는 킬링포인트 성공 기획 매뉴얼이 부록으로 제공되는데 이 또한 많은 도움이 될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