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오랜 친구 개 지식은 내 친구 6
김황 지음, 김은주 그림 / 논장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논장의 '지식은 내친구' 여섯번째 시리즈인 [인간의 오랜 친구 개] .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청소년 추천도서에 선정된 책입니다. 공동주택에 살기에 개를 키우지 못하지만 나중에는 꼭 개를 키우고 싶다는 아이에게 좋은 책이 되겠다 싶어 선택한 책으로, 개의 대한 모든것을 흥미로운 이야기등을 통해 재미있게 만날 수 있어서 아이도 상당히 좋아 한 책입니다.

개는 인류 역사를 통틀어 사람과 가장 가깝고 친한 동물로 사람이 개를 길들인 것이 아니라 개 스스로가 인간 가까이 와서 함께 살게 되었다고 하는데 사람도 개가 있는게 좋았다고 합니다.위험을 미리 알려주고, 사냥할때도 도와주고, 가장 중요했던 것은 먹을게 없을때 식량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개와 사람이 함께 살기 시작한 것은 무려 14000년 전이라고 하는데,개의 조상은 누구였을까요? 놀랍게도 늑대라고 합니다. 그런데 지금의 개들을 보면 늑대와 많이 다른데 그 이유는 사람 가까이 살게 되면서 사냥을 안하다 보니 주둥이가 짧아지고 이빨도 바뀌고, 얼굴생김새도 달라지면서 늑대와는 다르게 진화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개를 신성한 동물로 여긴 여러 가지 증거들이 속 속 나오고 있다고 하는데 , 사람이 듣지 못하는 소리를 알아듣는 것을 보고 개가 신과 대화를 한다고 생각해서 신처럼 모셔지기도 했고, 우리나라에서도 개가 재앙을 쫓아주는 신비한 힘이 있다고 믿어서 개를 특별한 존재로 여기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 세상에는 무려 800여종의 개들이 있다고 하는데,책은 개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들도 만날 수 있고, 그리고 우리나라의 개들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개들에 대해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들의 뛰어난 능력들은 어디서 오는 것인지에 대해서도 , 개의 말들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개가 주인에게 하는 10가지 부탁등 개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수있는 재미있는 책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