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NO 채소클럽 비호감이 호감 되는 생활과학 1
이향안 지음, 심윤정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채소보다는 고기와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식품을 더 좋아 하는 아이에게 좋은 책이 되겠다 싶어 만난 이 책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채소를 좋아 하게 만들어 주는 이 책은 채소를 싫어 하는 아이들이라면 꼭 봐야 할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기 킬러인 '강이', 아토피로 고생하는 홍당무 '솔비'와 반에서 가장 뚱뚱한 뚱보 '만보'는 이세상에서 채소를 가장 싫어 하는 3총사입니다. 채소가 없는 세상에서, 고기만 먹는 세상에서 살고 싶은 3총사는 채소를 먹지 않겠다고 다짐을 하면서 채소를 절대 먹지 않는 아이들의 모임을 만들게 됩니다.

모임 이름은 책 제목이기도 한 'NO 채소클럽' 입니다.

 


학교에서는 물론 집에서도 절대로 채소를 먹지 않는다는 규칙을 세우며 고기만 먹으면서 신나는 하루 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그런데 그 신나던 일이 일주일이 지나면서 3총사 모두에게 이상한일이 생기게 됩니다.  강이는  변비로 일주일째 화장실에서 대변을 보지 못하게 되고, 솔비는 거의 사라졌던 아토피가 심해집니다. 그리고 뚱보 만보는 일주일 사이에 더 뚱뚱해집니다.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채소를 먹지 않고 고기만 먹게 되면서 생긴 증상입니다.

 

 

과연 3총사는 어떻게 될까요? 3총사는 그렇게도 싫었던 채소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나게 되면서 채소 마니아가 되게 됩니다.

 

과연 그들이 왜 채소마니아가 되었는지 책은 재미있게 알려주며 채소가 우리몸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도 알려주고, 변비에 좋은 채소, 아토피에 좋은 채소, 그리고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를 비롯해서 머리가 좋아지는 채소와 키를 크게 하는 채소를 비롯해
채소의 모은점을 알려 줍니다. 그리고 채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며 채소를 사랑하겠금 만들어 주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