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X 라이프스타일 - 당신의 취향이 비즈니스가 되는 곳
정지원.정혜선.황지현 지음 / 미래의창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언제부터인가 자주 듣게 되는 단어인 '라이프스타일'.  용어가 생긴 것은 100년밖에 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그동안 이 단어에 대해 안다고 생각했습니다. 많이는 아니지만 조금 이상은 안다고 생각학고 있었는데 이 책을 만나보니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사전적으로는 우리가 각자 입고, 먹고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요즘의 라이프스타일은 그것을 넘어서서 개인의 특성, 생각, 가치관까지 포함한다고 합니다.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국내에서 꽤 활발하게 이루워지는줄 알았는데, 그렇지가 않다네요. 한국에서는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안 된다고 합니다. 안되는 이유로 라이프스타일이라는 커다란 주제를 관통해야 할 철학이 촘촘하지 못해서가 아닐까 싶다고 저자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바로 한국에서는 잘 되지 않는다는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라이프스타일이 브랜드가 되는 도시인 도쿄에서 그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의 거대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도쿄. 브랜드를 업으로 하는 이 책의 저자들은 도쿄에서 발견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조금 달랐다고 합니다. 다양한 삶의 방식으로 사는 것이 가능한 도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도시로 진화하고 있는 도쿄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를 보면 국내에서 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성공하지 못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비즈니스를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