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하게 정성껏 - 인기 인스타그래머 55인의 살림 비법
SE 편집부 지음, 김한나 옮김 / 지금이책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우 대단하네요. 살림맹, 정리맹, 거기에 요리맹인 저에게 놀라움을 준 [심플하게 정성껏]을 만났습니다. 이 책은 인본의 인기 인스타그래머 55인의 살림 비법을 담은 책입니다.일본에서는 베스트셀러 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는 다고 하는데 책을 보면 왜 많은 사랑을 받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살림 비법들을 보기전에는 시간이 많으니까 가능하겠지라고 생각했습니다. 바쁜 일상 때문에 책속에 나오는 분들처럼은 난 할 수 없을거라고 하고 싶은데, 놀랍게도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 분들이 보여주는 짧은 시간 간단한 청소와 함께 정리 수납으로 깔끔하게 만드는 비법을 보니 반성하게 됩니다.

 

 

55인들 중 첫 번째 인물은 일본의 개그맨 마쓰바시 슈타로씨입니다. 개그맨이 왜 나왔을까 했는데, 그 역시 본성이 게을러서 청소를 상당히 싫어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현재는 청소의 달인이 되었는데, 그를 청소의 달인으로 만들어준 계기가 있었듯이, 저 역시 이 책이 그러한 계기가 되어 달인까지는 아니더라도 누군가 좋아하는 집안일이 무엇입니까? 라고 물어본다면, 망설임없이 '청소입니다'라고 말할 수 있는 비법들이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할 수 있는 요리들이 거의 전무한 요리맹인 저에게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 레시피들도 있습니다.  살림 고수들의 비법들을 만나고 나니   앞으로 의 일상이 조금은 더 행복해질 수 있게 만드는  [심플하게 정성껏]을 잘 만났다는 생각이 듭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