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인 조르바 세트 - 전2권 생각뿔 세계문학 미니북 클라우드
니코스 카잔자키스 지음, 안영준 옮김, 엄인정 / 생각뿔 / 2018년 10월
평점 :
품절


 두번째 고전 읽기는 그 유명한 [그리스인 조르바]다. 아무도 읽지 않는다는 고전이라지만 그리스인 조르바의 인기는 상당하다.한때 베스트셀러 상위권에도 들 정도로의 인기를 끌어 눈길이 갔지만 만나지는 못했다. 그래도 언전가 시간이 나면 읽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던 중 영화로도 나와있다는 것을 알게됐다. 유명한 배우인 안소니 퀸 주연의 희랍인 조르바다. 그리스인이라는 제목에 익숙해서일까 희랍인이라고 하니까 확 와닿지 않는다. 찾아보니 원제는 '알렉시스 조르바의 삶과 모험'이다. 원작을 좋아하지만 그래도 쉽게 읽히지 않을거 같다는 고전이기에 영화로 만나볼까 했지만 아쉽게도 요즘엔 고전 영화를 방영해주지 않는다. 책의 유명세에 비해 영화의 유명세는 약한가 보다. 다운로드 서비스로 볼까 했지만 제공되지 않는다. 사운드오브뮤직은 제공이 되는데. 결국 만나지 못하고 있던 중 고전 읽기에 재미를 준 생각뿔 세계문학 미니북 클라우드에서도 출간이 된다고 해서 망설임없이 만나게 된 [그리스인 조르바].

 

젊은 남자가 크레타섬에 가기 위해 들른 항구에서 조르바를 만난다. 자신을 데려가 달라는 60대 중반의 조르바를 만난다. 짧은 대화중 못한다는게 없어보이는 그에게 매료된 그는 마침 갈탄광의 일꾼들을 관리해줄 사람이 필요했는데 조르바에게 그일을 맡기기로 하고 같이 크레타섬으로 향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책은 잘 읽힌다. 조르바의 어디로 튈지 모르는 기행들이 소소한 즐거움을 주며 읽는 즐거움을 준다.

 

내게 중요한 것은 지금 이 순간, 지금에만 신경 씁니다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다람쥐 쳇바퀴처럼 굴러가는 인생,오늘의 행복보다는 내일의 행복을 위해 사는 사람들.내일을 위해 오늘의 행복, 지금 이순간이 주는 삶의 경이로움을 놓치고 사는 사람들이라면 조르바의 이야기가 가슴을 후려칠 것이다. 조르바는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알려준다.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어떻게 살아야 삶의 경이로움을 느끼며 살 수 있는지를. 물론 조르바 같은 사람이 아버지라면 혹 남편이라면 직원이라면 곤란할 것이다. 그러나 버릴 것은 버리고 취할 것은 취하라고 했듯이. 조르바에게서 취할 것은 이것일 것이다. 바로 자유, 그리고 카르페디엠.

 

주머니에 속 들어갈 사이즈로 인해 언제 어디서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서 좋다. 또한 작품을 웨손하지 않고 작품을 이해하기 위한 번역에 공을 들였다는 생각뿔 세계문학 미니북 클라우드. 다음 고전 읽기는 어떤 작품이 될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