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할 말이 있어! - 바른 인성 소통하는 마음 처음부터 제대로 14
김혜원 지음, 최정인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키위북스 >
- 나도 할 말이 있어 ! -





 



아이 책상 옆에 가지런히 꽂힌 키위북스  ^^
총 15권인데 ~~ 매주 1권씩 부지런히 읽었네요  ~





 


어제는 아이랑 나도 할말이 있어 ! 읽어봤어요 !!

 


늘 아이들 교육에 좋은 책 많이 많이 출간해주셔서 감사해용 ~~  


 

초등 통합(학교1)과 도덕 교과에 
나오는 부분과 연계되어 있어요 !!

 
 
 


주인공 하나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하루는 마음에서 계속 화가 끓어오르네요 ~~
화가 조금씩 치밀어 올라서 폭발할 것 같고 전학도 하고 싶어해요 !

게시판에 그린 그림도 떼고 책가방에 짐도 싸고
참고 참다가 엉엉 울어버리기도 했네요
선생님도 친구들도 왜 그런지 모른대요
왜 내 마음을 아무도 몰라주는걸까 ??

우리 아이도 마음이 속상해서~
 학교 잘 다니다가  하루는 방황을 하고 ... 그런 적도 있지요 ... ^^ ;;;

책 속의 하나는 어떻게 해결할까요 ~??

슬프고 화난 마음을 얘기하는 것도 소통이에요 !
아무 말 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과 제대로 소통할 수 없어요
내가 말하지 않는데  내 마음을 정확히 알 수 있는 친구는 많지 않죠 !!  
유명한 MC 유재석씨는 상대방 말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잘 듣는다죠!
유재석 아저씨처럼 친구의 말을 잘 들어준다면 친구와 소통하는게 어렵지 않아요 !

아이 친구들도 집에 와서 친구랑 많이 놀고 ~ 이야기를 하던데 ~~
이 친구들과는 쿵짝이 잘 맞더라고요 ~~
이 친구들이 말할때도 거칠거나 욕을 하거나 함부로 대하지 않고 ~
친구들과 잘 지내더라고요 ~~
물론 집에서 말고 밖에서 지나가면서도 봤을때 ~
애들이 모두 우애있게 잘 지내고 있었어요 ~
 
친구와 내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며 소통을 잘하면 주변에 친구도 많아지고
진심으로 아끼고 걱정하는 마음으로 친구들이 대하면 ~ 정말 좋은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