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제 해 간 날 - 레벨 1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박서진 지음, 김재희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세움] 숙제해 간 날 

 

 

 제목이 참 !!

숙제는 당연히 해 가는 건데

표지 주인공 학생이 숙제를 안 하다가

숙제라도 하고 간 날인가 ???

 

 

지각쟁이 영훈이 이야기네요 !!

영훈이는 매일 늦게 일어나요 ~

울 아들도 아직 깨워주는데 ㅠㅠ

스스로 일어나라고 해도 잘 안 고쳐지더라구요 !

영훈이반에도 지각하면 벌칙이 있네요

저도 어릴 때 집이 멀어서 운동장 많이 돌았던 기억이 나요 ㅎㅎ

울 아들도 지각하면 복도에 서 있는다네요 ~~

책 속 영훈이 반은 지각하면 발표를 시킵니다

왜 지각했는지

왜 숙제까지 못했는지  ㅋㅋ

 

그런데 이 날은 담임 선생님께서 말하기 힘들 만큼 지독한 감기에 걸려

말씀을 잘 못하셨다죠 !!!

영훈이가 발표를 잘하면 벌칙을 면해 줄 수도 있다는데

과연 ~~~~


 

선생님은 숙제 안 해 온 영훈이에게

다른 거라도 뭔가 해 보라고 시킵니다 !!

 

아이나 어른이나 이유있는 핑계가 많지요 !!

저도 참 많습니다

교회 늦을 때도 많고 약속 늦을 때도 많고 ㅠㅠ

제때 제때  맞추지만 간혹 늦으면 정말 미안하더라구요 !

 

숙제를 못한 이유가 누구 때문도 아닌 자기 자신 때문이라는 것도 깨닫게 되고

핑계대는 게 옳은 게 아니지만

핑계에 한번쯤 귀 기울이면 힘이 되어 주는 친구들이 생기기기도 해요  ^^

 

우리 아이도 늘 핑계가 많더라구요

엄마때문에 아빠때문에

자기 자신때문이라는 것을 깨닫는 날이 언제쯤 될지는 모르겟지만

이 책 읽어보며 아이도 자신을 돌아보게 되네요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김도훈 2014-09-30 12: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