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야라고 말해 작은 돛단배 10
루이사 아길라 지음, 이경희 옮김, 안드레 네베스 그림 / 책단배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아이와 함께 주말에 서점에 들렀다가 정말 좋은 책을 만났어요!!

흥미로운 그림과 아담한 사이즈의 "아니야라고 말해"

아이와 함께 읽어 보았답니다 !!^^ 

주인공 아이는 보통아이들과 참 색 다르게 생겼는데 ...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얼레리  꼴레리  메리 보래요~~"라고 시작하는 내용...

아이에게 약간의 음을 넣어 읽어줬어요~~

친구들이 멜리를 놀리네요...

하지만 메리는 메리 엄마의 이야기를 듣고 무척 밝아져요!

엄마는 친구들의 이야기로 속상해 할까봐

정말 생각지도 못한 말로 아이를 지혜롭게 이끌어 주네요

 메리의 머리를 보며 더벅머리라 놀리는 아이들~!!

하지만 메리는 "아니야!! 들꽃처럼 바람에 한들거리는 거야!"

신발이 더럽다고 놀리는아이들~!!

메리는 "아니야!  온 세상을 여기저기 여행 다녀서 그래!"라며 당당하게 얘기해요!!

 우리 아이에게도 학교에 들어가서

"혹시 친구들이 놀리거나 조롱하면 이렇게 이야기해 봐!" 하니

너무 좋아하네요!!

주인공의 모습을 보며 우리 아이도 용기를 얻네요^^ 

배에서 꼬르륵 소리 난다고 놀리는 아이들!!

메리는 "아니야!! 오케스트라 악기가 연주하는 소리야 "라고 이야기 해요 ㅋㅋ

외모를 보고도 놀리지요

빼빼 마르고 키만 컸다고...

메리는 "아니야! 이렇게 발꿈치만 들면 달님을 꼭 안을 수 있어서 좋아!!"라고 ......

 요즘 우리 주변에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소재로 만든 책이네요!!

아이들의 상상력도 엿볼 수 있고

이 책을 보며 우리 아이 마음도 쑥쑥 자라게 될 것 같아요!!

아이들이 보기에 적당한 두께와 글밥!!

우리 어린이집 친구들도 꼭 한 번쯤 읽어보았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은 서로 아무것도 아닌 일로 마음에 으시대로 자랑하고 

친구들을 놀리기도 하더라구요 ㅎㅎㅎ!

정말 오래도록 사랑받아 온 "책단배"의 신작!!

내용이 참 좋아 꼭 읽어 보아야 될 책이에요!!

책단배의 책이 무척 맘에 들어  

한권 한권 다 사고 싶을 정도로 아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고

작품적 가치가 높은 책들임에 틀림없어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시간의안그림자 2011-03-08 15: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베이비의 엄마로 베이비를 키우는 엄마로 베이비를 위한 엄마로.... 공감이 참!! 가는 책이네요^^ 내 맘대로 할래^ 예쁘게 말해 주세요^ 하고는 전달 메시지가 조금 다르지만 아이의 정서와 성격 형성에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인 것은 분명하다 싶어요^^ 고집이 너무 세워도, 자기 주장이 너무 강해도 문제고, 자기 주장이 너무 약해서 친구들한테 질질 끌려 다녀도 문제이니, 아이의 행동을 보고 다그치거나 꾸중을 해 되는 것 보다 베이비랑 함게 책을 보면서 느끼고 인지할 수 있는 교과서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하네요^^

vanseojin 2012-09-05 09:36   좋아요 0 | URL
저도 자주 읽혀주고 있어요 !
엄마들에게도 좋은 지침서인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