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먼저 사과할게요 - 바른 인성 존중하는 마음 처음부터 제대로 12
홍종의 지음, 김중석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른 인성 존중하는 마음
내가 먼저 사과할게요


 

따뜻한 내용과 그림으로 만들어진 바른인성동화
 처음부터 제대로 12번째 이야기를 읽어봤어요~


 



1학년 ~ 5학년 초등 연계 도서 ^^



 


서로에 대한 존중에 관한 이야기
존중에 관한 재밌는 이야기가 펼쳐지네요 !!


 


예은이는 새로 지은 아파트로 이사를 갔어요
이사가면 당장 복수하려는 예은이~

지금 살고 있는 집 주인 할아버지가 
새로 이사 갈 아파트 경비로 근무하신다네요 ...
그러면 주인집 할아버지가 아니라 그냥 경비 할아버지 ...

예은이는 주인집 할아버지 집에 세들어 살면서
 잔소리를 많이 들었나봐요

집에서 뛰지 마라!
 먼지난다, 마당에서 신발 끌고 다니지 마라 !
대문 좀 살살 닫아라 부서진다 !

보통 엄마들이 하는 잔소리랑 다름 없기도 한데~
예은이는 할아버지에게 맨날 잔소리 짜증이 많이 났나 봅니다



 
입만 열면 버럭 버럭 잔소리하고
눈만 마주치면 호통치는 주인집 할아버지 때문에 억울하고 화나고 ~
이제는 아파트에 가서 꼭 그대로 갚아주고 싶어하는데요 ~
아이랑 읽어내려가다 보니 스토리가 넘나 궁금해지더군요 ~



 
요즘 사회를 보면 뉴스에서나 인터넷에서나
나쁜 소식이 많이 올라오고 있지요

손님이 왕이라며 백화점이나 마트 음식점 직원들에게 괜한 트집을 잡아
괴롭히기도 하고 사장이 회사원을 종처럼 대하기도 하고
아파트 주민들이 경비아저씨들을 무시하고 .. 등 사회에서 안 좋게 일어나는 일들..
맞아요 ...   내가 바로 이 사건의 주인공이라고 한번 생각해보면
당하는 사람의 아픈 마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거에요 ...

나에게 함부로 했다고 해서 상대방을 무시해도 되는 것도 아니고요
그래서 요즘 사람들을 보면 얼굴에서 웃음이 사라지고 여기저기서 싸움이 끊이지 않더라구요 !!

아이들과 대화도 많이 하고 .. 인성교육이 제대로 되면..
이웃들에도 공손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늘 가지게 될 것 같아요 ...


존중에 관해 아이들이 좀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를 풀어놓으셔서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