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하나쯤 뭐 어때? - 올바른 공공장소예절 지키기 처음부터 제대로 3
이지현 지음, 서현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만 봐도 섬뜩하네요 ~~

요즘 노키즈존 생겨나는 것도 아이들 공공예절교육이

제대로 안 되어서 자꾸 생기겠죠  ~


일단 이 책은 우리 아이들이 지켜야 될 공공장소 예절을 알려주는데 ~~

어른인 우리도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고쳐야겠지요 !



 

책을 펼쳐보면 초등교과 연계도서로  

1학년 2학년 4학년 교과서와 연계되어 있어요 !



극장에서, 식당에서 도서관에서... 공공장소예절 ~

예절교육 교과서수록도서 잘 읽어보면 진짜 실수 안 하겠죵 !!





엄마와 재밌는 영화를 보러 나가는 주인공 가영이 ~

남 생각은 눈곱만큼도 하지 않는 이기적인 사람들 때문에

머리가 빙빙 ~가슴이 철렁 ~ 짜증도 났네요 !!

 



지하철에서 쩍 벌리고 앉은 아저씨, 에스컬레이터에서 마구 달리는 오빠들

밖에 나가면 루에 한번씩 이런 광경을 보게 되죠 !

더불어 사는 세상인데 ~ 조심 조심 해야될 것 같아요 ^^*


 



가영이는 햄버거 가게 안을 놀이터처럼 휘젓는 아이들도 만낫네요 !  ~

어이구. 다치면 어쩌려구요 ...



 



나 하나쯤 괜찮다는 생각은 버려야겠지요 ~

모두가 즐거운 생활은 공공장소 예절을 지키는 데서부터 시작되거든요 ~


교과서수록도서 속에 정말 꼭 배워야 할 공공예절이 많이 담겨 있어요

 지루하지 않게 만화 그림과 자세히 설명이 돼 있어서

아이들이 하루종일 이 책에서 손을 떼지 못했답니다 ㅋㅋ

 이 책을 보고 방학동안 예절을 잘 배우면 선생님께 칭찬 정말 많이 받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