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맞짱 초등 수학 2-1 (2017년) - 새 교육과정 초등 유형맞짱 수학 (2017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엮음 / 미래엔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꿀 같은 봄방학중 ~~
12월부터 2월까지 내도록 놀고 있다는 ㅋㅋㅋ

방학동안 스스로 공부 좀 하면 좋겠는ㄷㅔ `~~
제가 직장에 가고 없는 동안 ~ 놀기만 놀고 ~ 좀 답답하더라고요 ;;;

매일 약속지키고 보상해주고
스티커도 하는데 ~ 며칠 안 가구 ...

집에 레고, TV 가 있으니 자연스레 놀기 좋아하는 쪽으로 ~~
방학때 친구들보니 학원도 가고 공부방도 가더라구요 !

보낼까 말까 하다가 ~~ 4학년 신학기되면 생각해보자 하고
지금은 집에서 스스로 문제집 풀고 있어요 >.<
풀고 제가 채점해주고 ~ 봐주면 되니까 .. 엄마들이 할 수 있으니까 ~  


 

저희 학교 2016년도에는 중간고사 없앴구요 ~
기말고사만 치뤘답니다 !
그런데 올해는 기말고사도 없애고 ㅋㅋ
시험이 아예 없어졌답니다 +_+

시험 없으니 애들은 좋아하는데 ~~~
자신의 성적도 모르구 ~
부족한 부분도 모르고 ~
공부도 안 한다는 ㅋ
대신 자주 단원평가 수행평가는 치르는데 ~~ 애들은 별로 중요시 안 하고 ;;

유형맞짱엔 학업성취도 평가가 4회 들었네요 !!
수시로 풀며 평가해보면 되겠어요 ~



개념부터 기본, 실전문제까지 한번에 잡으려면

유형맞짱도 하루 4쪽 하면 되고요~

 

기본 개념이 잡혀 있고 문제유형중심으로 공부시키려면

유형맞짱을 하루 4쪽씩하면 30일만에 완성!!


4-1학기는 어떤 부분을 배우는지 한번 주욱~ 살펴보았어요! 

 

 



 
 


하루에 4쪽씩 꾸준히하면 얼마든지 한권 다 풀 수 있겠더라고요

집에서 스스로 알아서 하라면.... 어떻게 풀다만 문제지가 그렇게 많이 나오는지 ;;;;;;;​

아무튼 꾸준히 하는 습관들이는 게 중요하겠죠 ...

문제만 많이 푼다고 다 되는 건 아니더라구요 ..

개념 제대로 익히고 .. ㅎ수학에도 흥미가 붙어서 ~

재밌게 공부했음하는 바램이네요 ...

 






1단원에서 6단원까지 기본 개념 다양한 문제가 들어 있어요.

 문제 해결력 강화, 서술형 대비로 기본에서 실력까지

스스로 수학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키워준답니다 !!  

 

 

 



개념 풀이도 잘 되어 있네요 !!

꼭 한번 개념 짚고 넘어가도록 하는데

아이는 개념 대충 보고~ 문제만 빨리 풀다가 헷갈려하죠 ..

개념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




재밌는 만화보며 ~ 시작하겠답니다 !
딱딱한 문제집 속에 만화라도 한두페이지 있으면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


 


하루에 정해 놓은 분량만큼 풀 수 있도록 지도해 주었네요!

제가 교회가고 없을 동안 미래엔에듀 유형맞짱 매일 하기로 했답니다.

 



 
 

 


 

다 풀고 답지 보고 채점도 해주었다죠!

싫증내지 않고 차근 차근 풀 수 있도록 지도해주고 있답니다 !!

큰 아이에 이어 둘째 아이도 미래엔에듀 유형맞짱으로 함께 공부중인데

4-1 교과서, 익힘책 진도에 따른 예습, 복습,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아이들의 수학 실력을 높여 주겠어요 ^^*

아이들이 학교에 교과서를 두고 오다보니 집에 참고서도 있어야겠던데 ~

저는 유형맞짱으로만 집에서 예습 복습하면 될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