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철이와 해바라기 세상 바꾸기 즐거운 동시 여행 시리즈 11
신현득 지음, 신경순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C%83%89%EC%97%B0%ED%95%84 용철이와 해바라기 세상 바꾸기



 

 



가문비어린이에서 나온 용철이와 해바라기 세상 바꾸기 ~

재미난 동시집이랍니다 ^^

초등 전학년 같이 봐도 되겠어요 ~~ ^^

 1학년은 어려우려나~



3학년 1학기 1단원 감동을 나누어요 부터 ~

6학년 2학기 문학의 향기까지 ... 이 책은 교과 연계도서네요 !!


 

꼬마 용철이는 해바라기가 되고 싶고

해바라기는 용철이가 되고 싶었어요

 용철이는 해바라기의 키가 부러웠고

해바라기는 사람이 되어 봤으면 했던 거죠 !!

​서로 바뀌고 난 뒤 ~

바뀐 자기 모습에 둘은 너무 좋아하네요 !

그토록 원했던 일이니까요 ㅎ

 


 



해바라기가 된 용철이는 모든 환경이  새롭기만 하네요 !

식물, 자연과 여러 생명체들을 많이 보게 되네요 !







해바라기가 된 용철이는 산소도 보이고

초록나라 모두 산소 공장인 걸 보게 되어요 !

시도 많이 읽으면 어휘력이 풍부해지

지식의 폭도 넓어지더라구요~

재미난 상상력이 더해져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한 번 더 읽어 보아요 !!  


 



동시라 내용이 간결하고 잔잔하게 다가오며

감동적인 부분이 많거든요 ^^ 

 

 

또한 동시를 즐겁게 책을 읽고 학습효과까지

거둘 수  있으니 아이들에게 여러가지로 좋은 것 같아요 !

 



사람의 세상과 식물세계를 견주어 이야기하며

식물의 눈을 통해 우리가 사는 세상의 좋은 점과 잘못을 살피게 되고

용철이가 해바라기가 되어 보니

 식물이 주는 영양과 산소가 인간과 생명체 유지에 진짜 필요한단 걸 알게 되고 ...

산림보호나 생명사랑에 더 관심을 갖게 하는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