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 - IQ 210 김웅용 교수의 어릴 적 이야기
김웅용 지음, 양상용 그림 / 고인돌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인돌 :: 동심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이 책기네스북에 아이큐 210 세계 최고 지능 지수 보유자로 등재되었던

 

김웅용 교수의 신기하고 놀라운 어린 시절 이야기가 담겨져 있어요 !!!

 

 

꼭 한번 읽어보고 싶었던 분인데 ~

 

이번에 출간된 책으로 김웅용 교수님을 만나보네요

 

 

2살때부터 일기, 시를 쓰시고

 

제가 정말 놀라움을 금치 못했네요 ㅎㅎㅎㅎㅎㅎ

 

 

 

 

 

김웅용교수 프로필 다 나와 있어요 !!!

 

4살때 대학에 입학해서 7살에 마치고 ㅎ

 

10살때부터 15살때까지 미국항공우주국(NASA) 선임연구원

 

책임연구원으로 일하고 충북대 토목공학과 박사학위도 받고

 

정말 어마 어마한 일들을 많이 하셨네요 !!

 

 

 

 

 

 

책은 일기, 시등 많이 수록되어 있고요

 

거의 2살때부터 어릴 적 쓴 일기, 시들이 그대로 옮겨져 있네요 ~!

 

남달랐던 탄생과 성장 과정을 이야기하고

 

지금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꼭 들려주고 싶었던 메시지도 담겨져 있어요

 

우리 아이들이 가진 재능과 천재성을 끌어 낼 수 있도록

 

어른들의 역할이 무엇인지 일깨워주고 있어서 저도 눈 동그랗게 뜨고 보았답니다!

 

 

'공부하고 놀아요' 편도 재밌었어요!

 

 아이보다 제가 더 관심있게 본 동심으로 떠나는 시간여행이라죠 ㅎㅎ

 

 

 

  

 

 

 

직접 썼던 시와 함께 '2살 때 쓴 시'라 적혀 있어요 ㅎㅎ

 

 

 


 

 

 

 

공부는 왜 하나!  3살때 시랍니다 ㅎㅎ

 

보통은 초등 중등들이 공부는 왜 하나 헤매고...

 

 고등, 대학가서도 공부는 왜 하나.. 맨날 고민하던

 

교수님은 어릴 적부터 벌써 다 깨우쳤네요 ;;;

 

 

 

절대 평범하지 않았던 어린 시절의 그를 사람들은 ‘천재’라 불렀지만

 

교수님은 자신을 그저 ‘행복하게 잘 놀았던 아이’였다고 해요

 

전 세계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은, 어린아이의 눈으로

 

본 당시의 세상은 어땠을까? 어른들에 대한 풍자, 고정 관념을 깨는 해학도 담겨져 있답니다...

 

저희 아이 학교 선생님께서도 아이가 똑똑하다 영리하다 창의적이다 등등

 

그런 표현을 하시던데... 앞으로 과연 뭐가 될런지 모르겠지만  ...  ​

 

아이들이 가진 무한한 재능을 부모님이 잘 뒷받침 해줘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