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누가 만들어요? - 두더지 가족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책콩 저학년 5
따라스 프록하이시코 지음, 마리아나 프록하이시코 그림 / 책과콩나무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과콩나무  :: 눈은 누가 만들어요?

 

 

좋아하는 책과콩나무 출판사에서 나온 그림책이에요 !

외국동화네요 ~

 

두더지 가족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알 수 있는 이야기 !!

아이랑 함께 읽어봤어요 !!!

 

 

 

우리 나라에서 접하기 힘든 우크라이나 저명한 작가이자 언론인인

따라스 프록하이시코작가께서 부인과 함께 글을 쓰고 그림도 그렸네요 ...

 

이 이야기는 다둥이 가족 두더지의 열두째와 열셋째로 태어난 엉금이와 푸푸니가

처음으로 접하는 놀라운 세상이 사계절에 걸쳐 아름답게 펼쳐져요 !!

 

숲 속에 생기가  넘쳐나는 봄이 되어 아빠와 함께 산책도 가고

여름엔 강가로 신나는 소풍도 즐기네요 ~  

 

호기심 많은 쌍둥이, 엉금이와 푸푸니의 시선은 우리 아이들의 시선이기도 해요

크고 작은 이야기를 통해 가족이 주는 편안함과 행복 형제간의 정을 느낄 수 있네요

새끼 두더지와 숲 속 친구들의 주변을 돌아 볼 수도 있고  나누는 삶을 하나 하나 배워가구요

 

푸근한 글만큼이나 독특하면서도 따뜻한 삽화도 인상적인 책이랍니다

반복되는 일상... 그저 어른들이 시키는 대로 끝없이 배움에 지친 우리 아이들 ...

아기 두더지들처럼 신나게 뛰어놀며 보며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자연,

첫눈이 내리는 날의 즐거움, 가족과 이웃과 함께하는 삶의 정겨움을 온 몸과 온 마음을 느낄 수 있어요 !  

 

엄마, 두더지들은 죽으면 어떻게 돼요 ? 하늘나라로 가지.

그런데 왜 우리 눈에는 안 보여요 ?  그건 하얀색이라서 그래. 게다가 눈구름 속에 살거든.

거기서 뭘 하는데요? 하늘 두더지들은 눈을 만든단다. 겨울이면 땅 위로 눈을 뿌리거든. 

 

동물에 빗댄 이야기지만..

형제애 대한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며

형제애에 대해 생각하고 배울 수 있는 부분도 많고요

엄마 아빠의 사랑이 깊은 감동을 주어서 ...

우리 아이들도 가족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을 것 같아요 ^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