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이가 싣고 오는 이야기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70
이상교 지음, 허구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책 어린이 :: 노랑이가 싣고 오는 이야기

 

 

 

좋은책 어린이에서 나온 재미난 이야기를 읽어보았습니다

노랑이가 싣고 오는 이야기 ^^ 노랑이 ? 노랑이 ?

표지를 보니 언뜻 고양이 이름 같기도 하고요 ~~

모두들 고양이를 주시하고 있네요 ^^



 

이 책은 동화작가 이상교선생님께서 쓰시고

허구 작가님께서 그림을 그리셨어요

 

초등 교과 연계 도서로

1~2학년군 이웃  1. 이웃

3~4학년군 국어 -가 1. 이야기 속으로

3~4학년군 도덕 4. 생명을 존중하는 우리

와 연계된 도서랍니다 ^^

 

학교 교과 연계되니 솔깃 ㅋ

 

동우네는 지난 주 새로운 동네로 이사를 왔어요 ^^

"항상 조심해라 ! 아무한테나 문 열어 주면 안 돼! 누가 말 붙여도 대답하지 말고!"

엄마 말만 들으면 세상은 온통 무서운 사람들로 가득한 것 같죠 ~

처음 보는 동네, 낯선 사람들 ....

저도 저희 아이들에게 이렇게 교육시키는데 ㅋㅋㅋ

 

어느 날, 외롭고 겁먹은 동우 앞에 길 고양이 한마리가 나타났네요 !!

요즘 정말 길고양이가 많더라구요 ...

'TV동물농장', '세상에 이런 일이' 에서도 길고양이가 새끼를 낳는 거나 ...

쓰레기 더미에서 사는 거나 ... 좀 안타깝던데 ​....

 

 

정다운 친구처럼 다가온 고양이에게 노랑이라는 이름도 지어줬고요

매일 두시에서 세시 사이  동우는 노랑이를 기다렸답니다

고양이는 갈 곳이 있는 것처럼 때가 되면 자리를 털고 나서기도 하네요 ㅋ

 

 

동우는 혼자 집에 있던 2~3시 사이 노랑이를 만나러 갔네요 !

노랑이 만나고 집에 가는데 동우의 같은 빌라 201호 할아버지도 대면하게 되고요

 

 

아주 뚱뚱하고 목소리도 큰 할아버지는 유나네 할아버지였어요 ~

동우는 낯선 할아버지에 주눅이 들어서 항상 피해다니고 인사도 안 드렸어요 ~

길고양이를 데리고 다닌다고 막 혼내실 것만 같아서요 ...

  

 

노랑이와 동우는 닮은 점이 많네요 ~^^

호기심도 많고 마음도 여리고 ~

길고양이들이 사람들과 사이좋게 어울려 지내는 나라를 꿈꾸며 ~

1학년 교과서 '이웃, 생명을 존중하는 우리'와 연계되었어요 ! 

 

 

방학내내 외숙모집에 놀러온 예진이 ~

은욱이랑 같이 '노랑이가 싣고 는 이야기' 책도 있고

집에 있는 좋은책 어린이 도서도 많이 봤답니다 !!

 

오늘 아이들이 개학했는데 콧노래를 부르며 학교에 갔네요 !

겨울 방학동안 친구들도 다들 바빠서 많이 못 만났는데 ~

학교에서 친구들과 방학때 있었던 일도 주고 받고 ~

읽었던 책도 독후감상문써서 선생님께 제출하고 ~ 그랬네요

학교 생활들이 이 책에서도 많이 나와서

아이도 방학내내 친구들, 선생님이 보고 싶었다죠 !

노랑이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다운 순수함이 돋보이고 ~

아이들의 무궁한 상상력으로 아이들에게 웃음을 주어 재밌게 봤답니다 

 

 

 

위의 책을 소개하면서 좋은책 신사고로부터

해당도서를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