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4.12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천재교육 :: 우등생 논술 12월호

 

 

이달에는 우등생 논술 !!

2014년 우등생 논술 12월호를 읽어 봤어요 !! 

이달의 우등생 논술 펼쳐 보니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이 참 많이 들었네요 ~

특집편도 기대되고 책이 제법 두꺼워요 ~~~  

집에서도 동화책보지만 아이들에게 논술 잡지도 참 유익하더라구요

출판사마다 초등생 잡지들이 어마어마하게 쏟아져서 ...

뭘 봐야 되나 ? 다 보고 싶고 . ... 고심되던데 ~ 늘 보던 책만 보게 되네요 ^^ ​

​우등생 논술은 독서, 체험, 시사, 쓰기등등 나뉘어져 있고요 ~~

시사편 비중이 많은지 볼거리도 넘쳐 나고 좋네요 ~~

 

스페인에서 열리는 대회중 하나네요 ~~

이러다가 다치면 어쩌려고 ㅠㅠ

 

이시각 도시의 표정

스페인, 중국 , 인도의 모습도 책으로 만나볼수 있어요 ~

길거리에서 마사지 하고

생선 파는 것도 리얼하게 나오고요 ㅋㅋㅋㅋ

인도가 물가가 싸죠 ~  

 

ㅋㅋㅋ 얼음낚시 안 해봤는데 ~~

재밌을 것 같네요 !!

 

알짜뉴스에서는 이번 2014 노벨상 수상자들 나오고요 !!

역대 최연소 노벨상 수상자! 인권 위해 투쟁한 말랄라 유사프자이 나옵니다

1997년도 태어난 만17세 소녀인데 정말 대단하다는 !!!

여성교육권을 주장한 파키스탄 소녀 말랄라 유사프자이는 11살때 파키스탄 북부 스와트 계곡에서

일어나는 탈레반의 여성교육 탄압을 영국 BBC 방송 홈페이지에 남겨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으며

이후 계속적인 탈레반의 위협에도 굴하지 않고 여성교육권을 주장하였고요

2012년 10월 9일 마랄라는 밍고라 마을의 쿠샬 여자고등학교 스쿨버스로 하교하던 중

탈레반 대원이 쏜 총에 두개골을 맞아 중태에 빠졌는데 현지에서 수술을 받아 목숨을 건졌죠 .

지금은 영국에 살면서 파키스탄 여성과 어린이도 교육 받을 권리를 위해 활동하고 있네요 ....
우리 아이들은 우리 나라에 태어난 것을 감사해야겠죠 ....

문학편으로 중학교 교과서 고전읽기 토끼전 나와요 !

지배계층을 비판한 고전 소설~

매달 매달 연재되네요 ~  작품해설도 나오고 ~ ​

집에서도 보고 ~ 학교 가져가서 학교에서도 보고 ~

12월호 흥미로운 기사도 많고 재미나요 !

또한 국어 교육 본연의 목적인 논술,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고 

동기유발을 통한 자연스러운 국어 학습효과도 기대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