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독서법 51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모든 교양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모든 교양 7
이안 지음 / 을파소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모든 교양

 

 

읽기 천재 되기 프로젝트

독서법 51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모든 교양

 

 

을파소

 

 

글 이안 // 그림 양후형

 

 

 

책을 많이 읽어야 사고도 많이 하고 아이들에게 유익하다는 걸 알지만

저희집 아이들 요즘 책과 거리가 머네요 ~~

그냥 형식적으로 읽을 뿐 진지하게 책속에 빠져 들어 책이 주는 즐거움과

기쁨, 그 맛을 아직 모르는 것 같아요

 

여기 이 책은 ,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와 책이 우리에

게 어떤 힘을 길러주는지 

정확한 답을 알려줍니다 !!

아이들에게 책과 더 재밌게 다가갈 수 있는 세상 !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아이들이 평소 궁금했던 책에 관한 질문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효과적인 독서 습관에 대해 ㅎ생각해 보는 책이지요 !!

 

자신이 좋아하는 책은 반복해서 읽어도 되네요 !!

우리 아이들도 봤던 책 또 보고 또봐서 너덜 너덜 해 지더라구요

세로로 보는 100층 짜리 집은 아이들이 재밌게 보더라구요 !

내용보다는 그림이 ㅋㅋㅋㅋ 

 

한권의 책을 외울 정도로 읽어볼까요 ??

김득신은 백이전이란 책을 1억 3천번이나 읽었대요 wow ~~

원래 한두번 읽은 책은 내용을 기억하지 못할 정도로 아둔했다는데

그런 사람이 훌륭한 시인이 된데에는 한권의 책을

1억1만3천번이라도  읽어서 외우는 열정 덕분이었지요 !!

 

지혜가 부족하고 재주가 몹시 둔했는데도

외워 읽기를 몹시 부지런히 했답니다

전 안 본 책좀 보자고 잔소리 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만 많이 읽어도 되네요 !
  

책을 보고 바로 바로 이 책에 다양한 활동도 할 수 있네요 !!

책속 주인공에게 하고 싶은 말을 편지로 써보기도 하고

독서계획을 세우며 읽은 책 써보기! 꼭 읽고 싶은 책 써보기!

 읽어보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지 ? 나의 꿈도 적어보는 ..

 다양한 활동을 해보며 아이들의 생각을 담아보는 공간  많이 나와요 !! 
 
 

 흔하고 틀에 박힌 내용이 아닌 신선한 내용과 교과 학습에만 중점을 두지 않고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모든 교양이 담겨있어서 ~  군더더기없이 잘 엮은 것 같아요 !!

적당한 두께와 충실한 내용으로 조금씩 조금씩 읽어내려가며

책과 가까이해야되는 이유와 필요성을 많이 깨우치게 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