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
마에노 노리카즈 글, 사이토 도시유키 그림, 김숙 옮김 / 북뱅크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북뱅크 // 얼음 

 

 

 

글 마에노 노리카즈 / 그림 사이토 도시유키 / 옮긴이 김숙

 

주황색 띠가 둘러진 얼음!!

띠가 둘러진 책은 왠지 꼭 읽고 싶어져요 ~~

작은 얼음의 커다란 힘 !!

컵 속에서부터 하늘로 바다로 얼음의 여행을 떠나볼 수 있답니다 !!

 

일본 전국 독서 감상문 대회 선정도서에요 !!!

 

 

우리 아이들이 흔히 보는 얼음에 관한 이야기에요 ~~

여름철이라 늘 얼음을 달고 사는데 ``

냉동실 얼음 속에 보이는 흰 부분과 작은 물방울은 바로 공기랍니다 ~~

 

물이 얼음이 되면 공기는 여러가지 형태로 모습을 드러내는데

공기가 모습을 드러내는 건 얼음만의 특별한 성질 때문이지요

 

책을 통해 얼음 속에 있는 여러 가지 모양의 공기를 살펴볼 수 있네요 !!

 

물의 분자와 물이 얼음으로 만들어지는 과정도 자세하게 알 수 있고요 ~~

투명한 얼음을 만드는 방법도 나오네요 ~~~

물에 들어가는 공기를 줄여 천천히 얼리면서 물을 휘저어

 공기가 나가게 되면 투명해진 얼음을 만날 수 있지요 ^^

 

투명한 얼음보다는 레몬이나 딸기, 멜론 ...여러가지 색과

맛의 시럽을 물에 녹여 얼음을 만들면 더 맛있고 !

여름날이 훨씬 더 즐거워보이지요 ~~

  

색깔 있는 물을 얼음으로 만드는 실험도 나오구요

얼음의 성질도 알 수 있어요 !!

 

그 밖의 구름의 얼음이야기, 바다의 얼음이야기도 재미나요 ~~

바다의 얼음은 바닷물만큼 짜지 않아

염분을 조금씩 바다 속으로 밀어내니까요

 



동화와 과학적 설명을 덧붙여 놓은 형식의 재미난 그림책이네요 ~~

다 읽고, 독서감상문 써봐야겠어요 ^.^

 

아이들에게 설명하기 어려운 이야기들을 쉽고 간결하고 재미있게 풀어 놓았지요 ~~

책장을 넘기며 컵에서 하늘로 바다로 얼음의

여행을 떠나니 무더위도 싹~~~ 날아가네요 ~~

 

줄거리 끝까지 쓰지 않았어요 ㅎㅎ

어떤 얼음 이야기들이 가득한 지 아이와 함께 책장을 펼쳐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