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꿈일 뿐이야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23
크리스 반 알스버그 글.그림, 천미나 옮김 / 책과콩나무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환경부에서 2006 우수환경도서로 뽑힌 책과 콩나무의 이건 꿈일 뿐이야 !!!

우리 아이들에게 환경에 대해 이야기 해주면 딱딱해하거나 별로 관심이 없어 보일 듯한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아서  아이들이 환경에 대해 많이 생각해 볼 수있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월터는 집에 오는 길에 종이봉투에서 도넛을 꺼내 들고 먹고는

빈봉투를 꾸깃 꾸깃 구겨서 휙 던져 버렸어요

옆집에 사는 로즈는 생일 선물로 받은 나무에 물을 주고 있었는데

월터는 둘러 혀를 차네요 ~

생일 선물로 그깟 나무 같은 걸 받다니.. 하면서요

 

월터는 그날 밤 저녁 차고 옆에 3개의 쓰레기통에

쓰레기를 버리러 갔는데 집에서 갖고 온 쓰레기를 한 곳에 몽땅 부었어요

분리 수거 할 시간이 없어서였죠!  TV에 재밌는 프로가 하거든요 ....  

 

월터는 TV를 보며 꿈을 꾸었어요 ~~

빨리 꼬마 장가용 비행기와 쓰레기를 버려주는 로봇

잼이 가득 든 도넛 몇천개를 뚝딱 만들어 내는 기계를 갖고 싶은 ..... 그런 꿈을요



 

 


하지만 월터는 거대한 쓰레기장 한가운데서 잠들고 있는

 자신을 보고 깜짝 놀라 잠이 깼답니다

불도저가 월터 쪽으로 엄청나게 많은 쓰레기 봉지를 밀어 붙여서

쓰레기 산에 사는 월터를 보고 깜짝 놀랐지요

 


 

 

다시 잠이 들어 월터는 이제 나뭇 가지 사이에 걸려 잠들기 시작했어요

그런다가 또 큰 의학 공장 굴뚝 위에서 자고 있었지요

그러다가 다시 에베레스트 호텔이라는 곳에 있는 자신을 봤어요

 



 

 

 

넓은 바다 위에서 월터의 침대는 고기잡이 배도 만나구요 ~~~

아름다운 그랜드캐니언에도 다다랐지만 몇년 째

스모그가 많이 껴서 제대로 보기 힘든 상태..

또한 청둥오리는 자욱한 스모그 속에서 연못을 찾지 못해

침대 위에 잠시 쉬어 가고~~ 월터의 침대 여행이 멈추지 않네요 ~~~
 

그렇게 긴 시간의 침대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월터는 깜짝 놀랐어요

월터가 본 미래는 여태껏 꿈꿔왔던 미래와는 달랐어요 !!!

로봇과 자가용 비행기 따위는 중요하지 않았지요 !!

창밖으로 햇살을 받은 나무와 잔디밭이 보이자

월터는 뛰어 나가 어제 버린 쓰레기통 옆으로 갔지요 !!!

쓰레기들을 모두 꺼내 분리 수거를 하기 시작했어요 !!

 

이 책은 환경을 파괴하고 작은 생명들의 외침을 외면하는

우리 현재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었어요 !!

아이들과 함께 미래를 생각하며 환경을 생각하며

아끼고 실천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책이라

많은 아이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네요 !!

 

마지막 페이지에서 자연이 주는 감동을 얻을 수 있고

환경과 생태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있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