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22
카트린 르블랑 글, 롤랑 가리그 그림, 이주영 옮김 / 책과콩나무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는 예쁜 그림책이에요 `~~

2012년 대선을 앞둔 우리 나라도 어떤 훌륭한 대통령이

 나올지 온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

 

우리 아이들이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어떻게 나라를 이끌어 나갈까요?^^

아이랑 읽어보니 완전 재밌더라구요 ^^ 

 

 

2012 대통령선거 토론회가 열리고 있네요 ~~~

내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

엄청난 사람들이 나에게 투표하겠죠 ^^ TV에도 나오구요 ~~~  

 

오토바위 경호아저씨들의 호위를 받으며 커다란 리무진도 타고 ~~

모든 사람들이 대통령의 말을 듣겠죠 ^^

  

가장 친한 친구를 국무총리로 염임명하고 ~~

경호원 아저씨들은 날마다 케이크를 가져다 주고 ~~

가장 하고 싶었던 일을 하기 시작하네요 !!!

엄마 아빠를 학교에 보내고 장난만 치는 장난부도 만들고 ~~

가로수에 나무집도 만들고 건물 지붕에는 정원도 만들고 ~~

도로를 파서 수영장을 만들고 여기 저기에 트램펄린도 만들려고 하네요~~

아이가 많이 제지당하며 못했던 일들을 하나씩 이루고 있네요 ^^

에펠탑에는 아주 기다란 미끄럼틀도 만들고 개선문에는 커다란 그네도 만들어

아이들이 정말 신나는 세상을 만들어 주네요 ~~


 

사람들은 일요일만 일을 하고 ~~~

나머지날은 모두 크리스마스로 만들며~~

날마다 불꽃놀이도 하고 ~~

동물들이 놀 수 있는 동물 놀이 공원도 만드네요 ~~  

 

가난한 이웃에게는 장난감과 사탕, 돈을 나누어 주며

집없는 사람이 단 한명도 없게 만든답니다  ♩♪♬♪

 

지구를 보호하고 환경을 오염시키지 못하도록 하며

하늘을 나는 자전거를 타고 신나게 하늘을 날아다니게 할거에요 ~~~

 

또한 위험한 무기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

 군인아저씨들에게 물총을 나누어 주고 베개싸움을 하도록 할거랍니다 ^^

또한 다른 사람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좋은 의견은 꼭 실천할거랍니다 ♪♩♪♬
 

우리 친구들이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무엇을 하고 싶나요 ??

우리 아이 사진을 책에 붙일 수 있는 코너도 있고 장난부,

 어린이부, 사탕부 장관에는 그림도 그릴 수 있고 사진도 넣을 수 있네요 ^^

리듬감 넘치는 글과 이야기, 생동감있게 담겨진 그림에서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것 같아요 ~~~

아이들의 상상력만으로도 무척 신나는 풍경 ~~

사람과 어우러진 즐거운 세상 풍경이 참

 아름답고 깊은 감동 또한 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