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옹고집이 나타났다 - 회상 느낌표 수학동화 개념단계
양승현 글, 정민아 그림, 백석윤 감수 / 을파소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을파소에서 나온 느낌표 수학동화 시리즈랍니다~~

개념, 회상에 관한 내용으로 똑같은 옹고집 이야기 ~~ 아이랑 무척 재밌게 읽었네요 ~~~

 

옛날에 옹고집이란 영감이 살았는데 어찌나 못됐는지

병든 어머니까지 구박하는 몹쓸 영감이네요 `~~


 

어느 날  큰 스님이 옹고집의 집에 들렀다가

옹고집의 고얀 마음보를 고치려고 허수아비를 만들었어요 ~~~

 

옹고집과 똑같이 그려진 허수아비는

옹고집 집에 가서 맞딱드렸지요 ~~

 

두 옹고집의 생김새와 옷차림이 똑같아서

마을 사람들은 누가 진짜 옹고집인지 몰랐답니다

 

같은 방향처럼 보이지만 반대 방향인 오른손, 왼손도

이 책을 통해 명확히 구분할 수 있겠어요 ~~~  

 

진짜 주인 어른을 알았다며 마당쇠가 말하자

진짜 옹고집은 너무나 당황했고 결국 집에서 쫓겨나게 됐어요~~

 

옹고집은 길에서 동냥하며 지난 날 자기의 잘못을

 떠올리며 크게 반성하네요 ~~

큰 스님을 만난 옹고집은 다시 집에 돌아가게 되고

가족들과 다시 만나 착하고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 


이 책을 통해 회상활동으로 공간속 위치 관계를 이해하고

기준에 따른 상대성, 위치 관계의 변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답니다 ~~  

 

위치의 상대성을 이해하기 위해

거울을 보는 활동이나 친구와 서로 마주보고 흉내내는

활동... 달라진 그림찾기, 그림보고 똑같이 따라 그리기 등

 이해력과 관찰력을 키울 수 있네요 ~~ 

 

마지막 페이지에는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 수군 수군 수학신문이 있어요~~

수학자 이야기 위인 뉴턴도 만나볼 수 있구요 ~~~

겉보기에는 좌우가 똑같지만 완벽한 대칭을 이루지 못하는

 우리 몸에 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네요 

 

느낌표 수학 동화라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수학의 원리를 깨닫게 해주며

수학의 중요한 개념과 원리를 흥미로운  이야기 속에서

보여 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수학을 배울 수 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