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의 불편한 진실 - 진작 알았다면 결코 마시지 않았을
황태영 지음 / 비타북스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오랜만에 유아서적에서 벗어 났어여 ~~~

진짜 꼭 읽어보고 싶은 책이었네요 !! 

 

수시로 자판기 캔 뽑아먹는 우리 아이들 ...

교회가서도 자판기만 눈에 보이죠 ~~

수영 수업을 가도  수영 마치고 꼭 사달라고 땡강부리구요

수영마치고 꼭 먹어야되는 울 아이들 ...
어제도 주일 예배 마치고 나오는 길에 자판기 두드리며

 할머니한테 사내라고 고래고래 고함 지르고 ~~

 

몸에 안 좋은걸 누누히 얘기해도 아이들은 인지하지 못 하더라구요 >.< 

아이들이 먹어 보니 맛있고 시원하고 톡 쏘니까 이온음료부터 청량음료까지

이젠 엄마 안 볼 때 몰래 몰래 숨어서까지 먹는 울아이들 ..

 

초등 아들과 같이 이 책 보면 까무러치게 놀랄 것 같아요 ~~~ 

 

진짜 알고 싶었던 음료의 비밀들을 낱낱이 만나볼 수 있는데요 ~~ 

몸에 좋은 식초에 당분이 듬뿍 들어간 식초음료

찻잎에 합성 첨가물 범벅된 차음료

빨리 흡수되고 빨리 살찌게 만드는 이온음료

담백한 콩 맛은 없고 단맛만 있는 두유

탄산음료보다 많이 든 설탕듬뿍 요구르트!!

신선하게 배달된 세균음료 비가열 주스

쥐꼬리만큼 들어간 영양성분 강화우유 !!

 

정말 놀랍습니다 !!

진작 알고 있었던 내용도 있지만

식초음료 차음료에도 첨가물이 이렇게 많이

 들어가는 건 상상도 못했네요 ㅠㅠ

 

그리고 아이들 키우기에 저는 콜라보다 과일 주스를 사놓는데

이 과일주스도 믿지 못하겠네요  ㅡ.ㅡ

비타민 섭취를 위해선 과일주스보다 비타민 c 정제를 먹여야되겠어요 !!

 

대게 우리는 유아 음료, 과자를 사며 어린이기호식품 품질인증제품 마크도 꼭 확인하는데

첨가물양을 제한하는 제도가 아니기에 마냥 맹신할 수만 없다죠  

 

차 음료에 함유된 첨가물 1!

정말 치가 떨리네요

건강해지려면 음료부터 버려야된다는 말씀이 옳네요

 

시판 음료에서 당류함량 !!

각설탕이 무려 12개까지 든 것도 있어요 !!  

 

정 음료를 먹고 싶다면 자신의 몸에 맞는 음료를 선택하세요 !!!

음료를 선택할 땐 물→ 블랙커피→  차음료→  비타민 음료→  과일 주스→  탄산음료 순으로 .....

 

과일음료와 탄산음료는 거의 마시지 않는게 좋지요

당류함량이 높으니까요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10%가 당뇨병을

앓고있는 당뇨공화국임을 명심하구요 ....

저부터 라도 이제 냉장고에 음료수 쌓아 두면 안 되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