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빠는 버드맨 독깨비 (책콩 어린이) 20
데이비드 알몬드 지음, 폴리 던바 그림, 강윤정.허윤 옮김 / 책과콩나무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과 콩나무에서 저학년을 위한

아름다운 동화가 만들어졌네요 !!!

바로 우리아빠는 버드맨 !!

 

우리 아이들 책속 제목이나 내용에

아빠가 들어가는 단어를 참 좋아해요 !!

 

아빠에 대한 애착이 넘 깊어서랄까?^^

늦게 들어오시는데다가, 담날  아빠가 일찍 출근해 버리면

아이 얼굴에 영~~ 서운함이 가시지 않는답니다 !!

 

이 책은 어떤 내용일까요 ?^^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어요 !!  

 

 

리지는 아빠와 단둘이 살고 있네요  

오늘은 아빠가 리지에게 하늘을 나는 새가 된다합니다 !!

 

리지는 깜짝 놀라 눈을 크게 뜨곤 아빠의 말에 귀기울여요 !! 

 지상 최대의 하늘 날기 대회를 참가하신다네요  !!! 

 

리지의 눈에는 아빠가 늘 어린아이 같아요

이런 아빠를 두고 학교에 가는 리지가 무척 어른스럽고 기특하네요 !

  

리지 아빠는 보통 아빠들과 다른 특이한 면이 많네요 !

밥대신 벌레를 먹기도 하고 두꺼운 종이와 깃털로 날개를 만들기도 하구요 `~~

 

꿈같은 상상에 빠져 있는 사이 밖에서 확성기소리가 울려퍼집니다 !!!

 

 하늘 날기대회에 참가할 참가자를 뽑자 손을 번쩍 듭니다 !!!

  

옷에 날개를 달고 두 팔을 퍼덕이며 구구구~

 짹짹짹 소리를 내며 하늘을 날아다닙니다 !!

부딪혀서 넘어지기도 하는데 리지는 아빠에게 짜증한번 내지 않네요

  

리지의 도린이모는 리지를 챙겨주며 애틋한 마음을 가집니다 !!

물론 리지아빠의 엉뚱한 행동을 지켜보자니 계속 화도 나지요

 

리지는 그래도 항상 밝고 웃음을 잃지 않네요 !!

 

 

어떤 것에도 아랑곳 않고 리지아빠와 리지는

하늘대회에 나가기 위해 준비를 합니다

  

 

세계곳곳에서 몰려는 사람들 모습을 보니 참 재미있네요 !!

하늘을 날기 위해 각양각색 뽐내고 몰려들었지요

 

 민트교장선생님도 고깔모자를 쓰고

폭탄을 등에 묶어 출전하기도 하구요 ~~

  

 

비록 날다가 물에 첨벙했지만 두 부녀는 무척 기뻐합니다 !!

 

"진짜 빨리 달렸어 정말 높이 뛰었어 ! "

"신나게 날갯짓도 했지 ! "

"하늘에 닿았다니까 ! 공기가 얼마나 맑고 깨끗하던지!"

 

끝까지 아빠를 향한 믿음과 사랑으로

우리 아이도 이 책을 보며 많이 생각했네요 !!

 

좌충우돌 아빠의 일상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지만

리지는 여느 아이답지 않게 아빠를 믿고 존중해 주며

꿈과 희망을 생각해 보도록 해 주네요 !! 

 

두고 두고 읽고 싶은 책 !!!

아이와 엄마, 아빠가 함께 읽으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