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방지축 오찰방 즐거운 동화 여행 31
박상재 지음, 최혜정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선생님이 들려주는 저학년 인성동화

천방지축 오찰방 !!

 

 

즐거운 동화여행 31권째 이야기는 참을성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

 

 

 

 

우리 아이도 참을성이 없어서 기다릴 줄 모르고

성격이 좀 변화되었으면 좋겠는데

이 책이 나와서 감사하네요!!! 

 

명물 오찰방, 오방떡과 풀빵, 의젓한 어린이가 되는 참을성 학교등

아이들이 자주 보지못했던 시골 학교 이야기와

친구들의 모습을 이 책을 통해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어요 !!!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참샘초등학교의 명물 !!

지각도 잘하고 친구들과 싸움도 잘하고

보건실도 자주 들락 거리고 성격도 아주 급하고

 뜨거운 라면도 금새 먹어치우고

천방지축 찰방이 이야기가 시작되네요 !!!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찰방이가 하룻동안 지내는 다양한 에피소드도 나오네요!!

느티나무에 들어가 쉬었다가 깜빡 잠이 들어

온 식구들이 찰방이와 은지를 찾는 대소동도 벌어지고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부딪혀도 버럭 화부터 내서

버럭 오바마라는 별명이 있기도 하지요

 

그럴때마다 아빠는 화가 날 때 하나부터 열까지

 마음 속으로 세어보라고 합니다 !!!

아빠와 등산을 하며 한 템포 쉬어가는 법도 배우고

여러가지 나무, 풀도 만나며 지쳐있던 철벙이는

참샘에 가서 눈에 생기가 돌았어요 ~~

 

참샘을 다녀온 후부터는 찰방이의 태도가 몰라보게 달라졌답니다 !

많이 의젓해지고 덤벙거리는 버릇도 거의 없어지고

참을성도 생기고 이제는 천방지축이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게 되었지요 ^^

 

 

 

찰방이를 보며 우리 아이도 공감하네요 !!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을 보며 자신의 모습도 비춰보고

자신이 친구들에게 어떻게 보여지는지도 생각해 보고

이제는 조금 더 협동, 인내, 겸손, 믿음, 배려,

 예의등을 지니고 살아 가길 기대해 봅니다

또한 찰방이가 덤벙대고 다니는 시골의 모습도 정겹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