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and How 과학이야기 4 Why and How 과학이야기 4
과학이야기 편집위원회 지음, 고선윤 옮김, 이태영 그림, 오야마 미츠하루.강선남 감수 / 서울문화사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물음표가 늘어날 수록 과학 상식도 쑥쑥 자란다 !!!  

  

서울문화사에서 출간한 Why and How 과학 이야기를 읽어 보았어요 `~~~ 

1~6단계로 구성된 이 책은 대부분 3페이지로 구성 돼

하루 10분씩만 이  책을 본다면 과학영재가 될 수 있대요 ㅎㅎㅎ

  

이 책은 레벨 4로 우리 몸, 생물, 음식과 생활

지구와 우주에 관해 흥미롭게 실려 있어요 !!

 

 

아기는 배 속에서 어떻게 지낼까?

나이가 들면 왜 주름과 흰머리가 생길까?

달리면 왜 배가 아플까?

 

생활 가운데 궁금했던 부분이 많이 실려있네요 ~~~

달리면 왜 배가 아플까?

식사를 한 다음 위와 장에 혈액이 부족해서 장의 경련으로 옆구리가 아프기도 하고

장안의 가스가 대장의 굽은 곳으로 모여 옆구리 통증으로 이어진대요

평소 준비운동 없이 갑자기 달리면 아프니

달리기 전에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는것이 좋네요 !!!

 

점은 왜 생길까요 ?

 저도 늘어나지만 우리 아이들도 눈썹 위에 점이 하나씩 생기더라구요 ㅎㅎㅎ

뽀얀 피부가 참 좋았는데 아이들도 커 갈수록 점이 생기네요 ^^

 

멜라닌 형성 세포가 멜라닌을 너무 많이 만들면

그 곳만 눈에 띄게 색이 짙어져 점이 된다죠 ~~

그래서 자외선 차단이 중요하네요 !! 

 

연필의 비밀도 나와요 ~~~~

흑연이라는 검은 가루와 점토를 섞어 굽고 굳혀서 연필심이 만들어진답니다 ~~

연필이 있어서 종이에 글자도 맘껏 쓰고 지우개로 지울 수 있어 참 좋아요 !! 

 


책의 중간 중간에는 위대한 과학 위인 이야기도 나와요 ~~

유명한 곤충기 작가 파브르도 나오고 ~~

최초로 전화기를 만든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도 나온답니다  !!

 

아이들에게 더없는 재밋거리와 알차고 유익한 과학 상식으로

늘 만화책만 달고 살던 우리 아이 과학이 만화보다

 더 재미있고 즐겁다는 것을 깨닫게 해 줘요 ~~~!! 

 

각 분야의 전문가선생님들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질문가 답변이 명쾌하고

쉽고 재미있게 초등 과학 교과 내용 및 과학 지식을 배울 수 있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