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우주를 담은 밥상 피어라 우리 문화 3
김하은 지음, 김언희 그림, 주영하 감수 / 해와나무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와나무에서 나온 한식, 우주를 담은 밥상! 

우리 문화[한식]을 재밌게 엮은 책이에요~~~ !! 

콜라와 햄버거를 좋아하는 애니는 전날 할머니 제사에서 맛도 없는 쓴 나물 먹은

기억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요 ~~

 

냉장고 문을 열었더니 수북한 나물 반찬을 보고 화가 치밀어 문을 닫는데

애니 머리에 정확히 떨어진 낡은 수첩 !!

그 수첩은 엄마가 무척 아끼는 수첩인데 수첩이 말하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 

 

 

쫄기의 수첩 이야기에 흠뿍 빠진 애니는 한식 이야기 속에 쑥 ~ 빠져드네요

어린이 수준에 맞는 이야기와 그림이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네요 !!   

쫄기의 요리 수첩을 통해 여러 가지  용어도 배우고

애니의 소곤 소곤 비밀 요리 통해 아이들과 갖가지 요리 해 보고 싶네요 ~~^^

 

애니의 블로그에는 [한식]사랑의 속삭이는 밥상이란 주제로

우리 음식의 전통을 잇는 사람도 만나공궁중 요리도 배워요~~`

 

또한 햄버거 속에 비빔밥이 든 햄버거가 있다는 사실도 알았네요 ~~~!!

그외 뉴욕의 한식당이야기와 소금, 된장, 식초 장인도 만나고

여러 김치 박물관, 떡 박물관 견학도 떠나볼 수 있어요 ~~ !!

 

우리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될 한식 문화에 대해 차근 차근 설명해 주어

 어려운 한식 문화 개념을 한걸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 주는 책이랍니다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담아냈지만 어른들이 보기에도 손색없고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며 한식의 흐름에 대해 폭 넓게 생각하고

 배울 수 있어서 아이들과 어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책이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