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민과 모두의 언덕 무민 그림동화 7
토베 얀손 글.그림, 이지영 옮김 / 어린이작가정신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어린이 작가정신에서 나온 재미난 책이에요~~~

무민시리즈 도서관에서 많이 봐와서 이번에 <<무민과 모두의 언덕>>한 번 만나보았어요 !!

 

표지의 두 친구가 눈밭에서 참 재미나게 노네요 ~~

어떤 내용일지 참 궁금했답니다 !!

 

  

겨울 단잠에 빠져 달콤을 꾸던 무민의 잠을 깨운 친구가 있었어요 `~

무민은 너무 궁금해서 눈 위를 걷다가 스니프를 만났지요 !!

스니프와 무민은 마음이 맞아 무민이 꾼 커다란 성을 짓기로 해요 !

멋진 성을 짓고 안에서 따뜻한 코코아를 마시고 있는 찰나

갑자기 스키를 탄 헤물렌 아저씨가 성벽을 뚫고 들어왔어요 ~~

헤물렌 아저씨는 "누가 이렇게 성을 쌓아 뒀냐"며 화를 내셨죠

  

그래서 무민과 스니프는 눈사람을 만들어

헤물렌 아저씨가 왼쪽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했는데도

헤물렌 아저씨는 그만 눈사람과 부딪혀 눈에 파묻혔답니다 
 

무민과 스니프는 성 2층에서 놀기로 하고

1층에 헤물렌 아저씨가 지나갈 수 있도록 터널을 만들었어요 ~~

헤물렌 아저씨도 아무 곳에 부딪히지 않고 스키를 계속 탈 수 있었어요 ~ 

스니프는 무민에게 터널 만들길 잘 하였다고 칭찬해 주었지요 !!

한바탕 눈놀이를 한 무민과 스니프는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다시 겨울 잠을 잤답니다 ~~`

 

 

아이들과 끝까지 재미나게 읽었어요~~!!

제목도 내용도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가득 채워 주는 무척 좋은 내용이었어요

읽으면 읽을수록 흥미롭고 재미나고~~

또한 어린이작가정신에서 무민시리즈로 어떤 작품으로 찾아올지 또 기다려져요~~!!!

무민의 기발한 생각으로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도 커질 것 같아요 !!  

두 친구들의 멋지고 즐겁고, 사이좋은 이야기가 책을 읽는 내내 행복하게 해 주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