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잘 읽고 감상문 잘 쓰는 마법의 독서노트
권혜진 지음, 전지은 그림 / 바다어린이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권혜진 선생님께서 쓰신 마법의 독서노트 !!

아이가 초등생이 되면서 글을 많이 쓰게 되더라구요

숙제로 매일 충효일기도 쓰고 책을 보며 학교 독서록도 기록하고 ~~

독서 감상문이나 글짓기를 접하며 아이가 참 난해한 부분이 많았는데

권혜진 선생님의 책을 접하며 아주 수월하게 독서법을 공부하고 있어요 !!

 




 

 

초,중학생들에게 독서논술을 지도하시며 선생님만의 발랄하고 재미있는 수업으로

아이들이 독서논술에 더욱 흥미를 갖는 것 같네요 !!


 

이 책은 5가지 타이틀로

책은 나의 베스트 프렌드

상상력과 사고력이 쑥쑥 자라는 독서비법

내꿈과 멘토를 찾아 주는 책 속 보물지도

술술 쓰는 마법의 독서감상문

개성톡톡,나의 독서감상 노트

로 나뉘어져 있는데 ...

 선생님이 개발한 아주 재미있는 방법들로 독서가 무척 신나고 즐겁겠어요 !!

 



 


 

책의 내용도 어렵지 않고

아이와 차근 차근 읽어 보았어요 !!

책의 우편에는 나의 생각을 써 볼 수 있는 공간도 나와요!!

 

독서비타민 놀이등 !

책 한 권을 놓고 책과 재미나게 놀 수 있는  방법도

연재해주시고 QR코드까지 올려주셨네요 ^^

 

상상력이 쑥쑥 자라는 오감 읽기법,

배경지식 동원해서 꼭꼭 씹어 읽기

나에게 딱 맞는 책 친구 찾기

똑똑하게 내 책 고르는 11가지 방법등으로

아이들이 책에 거부감이 생기지 않겠어요 !!

저도 어릴적 부터 이렇게 조목 조목 배웠다면

글짓기를 어려워하지 않았을 것 같아요 !!

 


또한 논술을 배우고 있는 친구들이 직접 쓴 글이나 그림, 감상문등으로


아이들의 느낌과 창의력을 마음껏 표현해 놓았네요 !!

우리 아이도 책을 좋아하고 책읽기를 좋아하지만

책의 맛이나 깊이를 아직 잘 몰라서 수박 겉핥기식으로 책을 보지요 +.+

'바다어린이'에서 출간된 '책 잘 읽고 감상문 잘 쓰는 마법의 독서노트'와 함께

책이 주는 놀라운 비밀도 맛 보고 이제 책 읽고 글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