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뭐 잡았어? 학고재 대대손손 4
안순혜 글, 홍윤희 그림 / 학고재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고재에서 나온 대대손손 시리즈는 다양한 시각으로 본 새로운 내용들이 참 많더라구요 !!

나는 뭐 잡았어?는 아이가 첫돌을 만나는 아름다운 과정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어요 !!

현이가 태어난 날로 부터 한 해가 되는 날인 돌 ! 

돌상에 오르는 수수팥떡 무지개떡들과

 돌잡이에 쓰이는 쌀, 국수, 실, 붓,등에 담긴 의미로 배울 수 있어요 !!

  

 

엄마는 곧 다가올 돌잔치 음식을 밤새 준비하느라 바쁘시고

돌잔치에 가족들이 와서 함께 축하해 주네요

엄마는 오래된 병풍을 주워와 멋진 사진도 붙여놨네요 !! 

현이의 돌을 축하해 주러 오신 가족들은 선물꾸러미를 펼쳤어요 !!

돌띠를 허리에 매주면 건강하게 잘 크는 의미도 있었네요 !!

 

현이는 한복으로 갈아입고 !!

어른들은 돌잔치 음식준비에 바쁩니다 ~~~

백설기와 송편등 많이 준비하셨네요 !!

백설기는 깨끗한 마음을 갖게 대해달라는 뜻

속이 빈 송편은 마음 넓은 사람이 되라는 뜻

무지개떡은 무지개 같은 꿈을 꾸라는 뜻등이 담겨져 있네요 !!

 

지금 이렇게 다시금 돌의 의미를 이 책을 통해 

살펴 볼 수 있어서 아이도 무척 즐거워하네요 !! 

 

그렇게 꾸벅 꾸벅 조는 현이의 돌잔치가 모두 무사히 마쳐졌답니다 ~~~

  옛날에는 의술이 발달하지 않아 아기가 1년을 넘기기 힘든 경우가

많아 돌을 맞이하는 건 온 집안의 경사였지요!!


요즘은 정말 편하고 세련되고 성대하게 뷔페나 호텔등에서

많이 하던데 이렇게 책 속에서 돌의 진정한 의미를 만나 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고 교훈도 되네요 !!!

 

그림도 예쁘고 그림감상에 빠진 울 아이들 눈이 반짝 반짝 거리네요 ~~~

우리 나라의 전통문화와 의례와 잔치를 중심으로

 만든 이 책이 아이들에게 참 의미있고 소중한 책이 되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